/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7기 출범

넷마블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7기 발대식을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있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게임 리뷰·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원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 동안 경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17기는 세로형 영상 기획, 넷마블 디스코드 채널 전략, 기업 문화 체험을 바탕으로 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콘텐츠 제작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생 대외 활동 프로그램이다. 발탁되면 매월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이 제공되며, 차후 넷마블에 입사 지원하면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올해 넷마블이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행보하는 만큼, 마블챌린저가 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블챌린저 활동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넷마블의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 ‘피버뮤직 2022 느껴 봄' 프로젝트 예고

엔씨소프트는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새해 첫 프로젝트인 ‘피버뮤직 2022 느껴 봄(Feelin’ Spring)’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피버뮤직 2022 느껴 봄’은 새로운 시작을 앞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봄’, ‘설렘’, ‘시작’을 콘셉트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피버는 2020년 여름부터 ‘2020 쿨 썸머’, ‘피버뮤직 2021 Fly High’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여러가지 테마의 음원을 발매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곡은 ‘시작’이다. ‘시작’은 가수 김필과 시인 박준이 참여한 팝락(Pop-Rock) 장르곡이다. 김필이 박준과 시작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 작곡했다. 김필의 목소리와 드럼, 신시사이저 등 다양한 악기가 어우러져 봄이 주는 설렘을 표현했다. 24일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필과 박준이 참여한 두 번째 곡은 4월 중 공개한다.

피버는 음원 제작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 ‘시(詩) 부리는 Bar’도 선보인다. 김필과 박준이 출연해 프로젝트 참여 배경 등을 소개하며, 래퍼 데프콘이 진행을 맡는다. 3월 16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피버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피버뮤직 2022 느껴 봄’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삭토스트 콜라보 ‘레벨업 토스트’ 출시

넥슨은 14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제휴를 맺고 ‘레벨업 토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레벨업 토스트’는 소시지, 불고기 패티, 베이컨 등 재료가 푸짐하게 담겨 한 끼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월 30일까지 일부를 제외한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요기요 및 기타 배달 플랫폼에서 주문할 수 있다. 매장 정보는 이삭토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레벨업 토스트를 포함해 8000원 이상 구매 시 ‘메이플스토리 틴케이스 키트’를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틴케이스 키트는 온라인 주문 시 요기요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틴케이스 키트는 ‘핑크빈’, ‘주황버섯’, ‘예티’ 등 메이플스토리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캐릭터 볼펜 (1개)와 캐릭터 스티커, 레벨업 토스트 모양의 '의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다. 

 

위믹스 새 CI
위믹스 새 CI

◆ 위메이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신규 BI 공개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가 '확장'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14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 위믹스 BI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무한한 움직임(Infinite Movement)을 컨셉으로 W와 M이 대칭을 이룬 무한대의 기호를 형상화했다. 여기에 위메이드의 전용서체 ‘인피니티산스’가 만나 새롭게 재탄생했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며 개편된 새 심볼은 ▲가치의 순환성 ▲무한한 확장성 ▲안정성 세 가지의 의미를 내포한다.

특히, 블루색상은 게임업계 기축통화로서 가진 신뢰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그린색상은 위믹스 생태계의 역동성과 생명력을 표현했다고 위메이드 측은 설명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는 현재 7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게이밍 블록체인이자 게임계 기축통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NFT경제와 DeFi로 확장되는 사업을 표현 할 수 있는 신규 B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자체 메인넷 구축과 스테이블 코인 도입으로 범용의 블록체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위믹스는 현재 게임코인 외 NFT, DeFi, DEX(탈중앙화거래소), Wallet(암호화폐지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100개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