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마이샵, 카카오 VX '골프 연습장' 창업상담 방송

GS마이샵은 카카오 VX가 운영하는 실내 골프 연습장 창업 설명회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창업 상담(가맹모집) 방송은 12월 1일 카카오 VX의 실내 골프 연습장 프랜차이즈 ‘프렌즈 아카데미’를 통해 3회 진행된다.

슈퍼바이저가 점주 및 파트타임 근무자에게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상권 분석부터 계약, 인테리어, 운영 관련 설명도 이어진다.

가맹자는 2022년 3월말까지 계약을 체결할 경우 총 1200만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가 면제된다. 시스템 구매 비용도 20% 할인받을 수 있다.

12월 한 달 동안 상담 예약을 남긴 고객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증정하고 있다.

11월 이마트24 시흥새피앙점에서 경영주가 동행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11월 이마트24 시흥새피앙점에서 경영주가 동행기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가맹점과 함께 동행기부 나선다

이마트24는 자사 동행기부 캠페인 참여 가맹점이 올해 17곳으로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 8개 가맹점의 참여로 시작된 캠페인은 올해 모두 17곳으로 늘었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횟수는 총 120회다. 금액으로 환산 시 1억7000만 원 상당이다.

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은 기부금액과 기부 주기(매월·분기·반기·연), 기부유형(후원물품 또는 현금)을 정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진행할 수 있다.

후원물품은 라면, 휴지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된다. 현금의 경우 가맹점이 전달한 기부금만큼 본사가 직접 기부처에 입금한다.

'희망배달기금'을 사용해 임직원 참여도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희망배달기금은 이마트24 임직원이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일정 부분 회사가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금 조성제도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맹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 캠페인을 지속 확대에 전국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옥션, '농협 쌀 연말 특가' 기획전

G마켓과 옥션이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 쌀 연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이 12월31일까지 고품질의 국내산 양곡을 특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농협 한토래 경기미 참드림'(20kg)과 '농협 한토래 단일품종 삼광쌀'(20kg)을 각각 9%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12월1일부터는 두 가지 상품에 한해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농협양곡 5% 중복쿠폰'도 지급된다.

인기 산지 별 대표 쌀을 10kg, 20kg 등 실속 있는 용량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만세보령통합 삼광미골드’(10kg), '이천남부 임금님표 이천쌀'(10kg), '대야농협 큰들쌀 신동진'(20kg) 등이 행사 품목이다. 1인 가구를 위해 4kg, 7kg 소포장 제품도 판매한다.

김민정 G마켓 지자체팀 매니저는 "연말 물가를 안정시키고 품질 좋은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온, "청년 가장 응원"…기부 펀딩 '리조이스 온' 진행

롯데쇼핑은 12월1일부터 롯데온에서 청년 가장을 돕기 위한 기부 펀딩 '리조이스 온(溫)'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리조이스 온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모금 행사다. 기부금 전액은 학업과 생계의 문제를 동시에 책임지고 있는 청년인 영 케어러(Young Carer)를 돕기 위해 사용된다.

영 케어러는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가족을 부양하며 학업도 병행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청소년 또는 청년을 일컫는 말이다.

펀딩 목표 금액은 3000만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롯데온에 접속해 '리조이스온 영케어러 응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클릭당 1000원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기부금은 영 케어러 30명에게 자기계발지원금과 상담지원금 형태로 100만원씩 지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