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신사옥 전경./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환경경영시스템 표준 인증 'ISO14001' 획득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표준·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이다. 기업이 ‘환경 경영’을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 친환경 활동과 노력을 더욱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환경법규와 협약을 준수하고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무더위 대비 6월 온·오프라인 ‘여름가전’ 행사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여름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월 한 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친다. 행사 기간,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에 따라 현금을 되돌려 준다.

에어컨과 TV, 냉장고 등 다른 대형가전 품목 행사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와 품목 수에 따라 엘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하이마트 썸머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1주차에는 에어컨 등 여름가전, 2주차에는 이슈 주방가전, 3주차에는 여름용품 및 잡화, 4주차는 장마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스테이홈' 겨냥 라이브 방송 진행

현대리바트는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의 '리바트 LIVE' 코너에서 '스테이홈' 트렌드를 겨냥한 리빙 가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제품 소파, 식탁 등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제품은 '온드 3인 패브릭 소파', '셔벗 1인 패브릭 소파', '레도바 세라믹 식탁세트' 등이다.

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1시간 동안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윌리엄스 소노마(프리미엄 키친 홈퍼니싱), 리바트 하움(소호형 사무 가구) 등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현대 L&C
사진=현대 L&C

◇현대L&C, 천연 항균 기능 적용 '보닥 항균 인테리어필름' 출시

현대L&C는 업계 최초로 천연 항균 기능을 적용한 친환경 인테리어필름 ‘보닥(Bodaq) 항균 인테리어필름’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보닥 인테리어필름은 뒷면에 특수 점착제가 처리돼 있어 전문 도구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벽이나 몰딩·문·가구 등 실내공간 어디든 부착할 수 있는 표면 마감재다. 미관상 좋지 않은 표면을 부분 리폼하거나 집안 분위기를 새로운 스타일로 바꿀 때 활용할수 있다.

보닥 항균 인테리어필름은 가리비 패각(껍질)을 활용한 천연 항균제를 제품 표면에 적용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L&C측은 설명했다. 한국FITI시험연구원과 일본식품분석센터(JFRL) 등 전문시험기관으로부터 항균기능 인증도 받았다.

현대L&C는 전체 430여 종의 보닥 인테리어필름 중 54종(단색 패턴군 34종, 페인티드 우드 패턴군 20종)에 항균 기능을 우선 적용했다. 향후 모든 보닥 항균 인테리어필름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