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과학기술회당서 제1회 LG R&D Day 개최
'NAD Power24TM' 특허 출원

/사진=LG생활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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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반지수 기자] LG생활건강이 약 10년에 걸친 연구 끝에 'NAD+'를 상용화(NAD Power24™)하는데 성공했다.

NAD+는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글로벌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성분이지만,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화장품 원료로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28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27일 중국 상해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 '를 주제로 열린 제1회 LG R&D Day에서  NAD Power24™의  연구개발 과정과 효능효과가 발표됐다.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성분을 주제로 연구성과 발표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D+는 최근 노화 유전 분야 최고 권위자이자 베스트셀러 노화의 종말 저자로 잘 알려진 미국 하버드대학교 데이비드 싱클레어 교수의 연구 논문에 발표되면서 학계는 물론 뷰티업계에서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든 살아있는 세포에서 발견되는 인자로 노화로 인해 무너지는 균형을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에서 감소하는 특징이 있고 성분의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피부 효능 연구나 화장품 원료로 상용화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지금까지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NAD+ 성분을 활용한 제품이나 사례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LG생활건강은 NAD+의 전구체인 NMN를 시작으로 약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는 특히 중국 천연물 활성 성분 및 생리 활성 효능 평가 권위자로 알려진 중국 복단대학교 천연약물학과 정지홍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정 교수는 "다양한 연구에서 NAD+ 수치 증가는 항노화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학계에서는 NAD+ 증진이 항노화에 중요하다고 인지해 분해 억제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인 손남서 상무는 NAD+ 성분을 화장품에 적용해 특허를 출원한 NAD Power24TM에 대해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부터 NAD+를 화장품에 활용할 수 있는 연구를 해왔으며 최근 NAD Power24TM를 통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손 상무는 "NAD+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쉽게 분해되면서 효과가 떨어지지만 NAD Power24TM는 순도 99%의 NAD+를 캡슐화 시켜 기존 NAD+ 대비 안정성을 5배 높였다"고 말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NAD Power24TM는 기존 NAD+ 대비 피부 흡수율 94%, 피부 개선 효능 69%, 피부 산화 스트레스 억제 136% 등으로 혁신적인 효능을 나타냈다.

LG생활건강은 이날 발표한 NAD+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안티에이징에 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제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최고기술책임자(CTO) 강내규 상무는 "NAD+는 피부 에너지 생성 등에 관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핵심이 되는 강력한 성분"이라면서 "새로운 차원의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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