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주식 시장에서도 챗 GPT처럼 생성형 AI(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대화형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M-able 미니’에 생성형 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증권사 최초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Stock AI는 1월에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 ‘Stock GPT’를 고도화해 고객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간 증권사에서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단방향으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있었지만 대화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Stock AI가 최초다.

Stock AI는 투자자가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를 요약해 제공한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지난 1년간, 생성형 AI를 증권 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력을 축적해왔다”며 “이 노력의 첫 결과물인 Stock AI 서비스는 투자 정보 탐색 방식을 검색에서 대화 방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양질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