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테라피 in 서울애화학교 진행
NS홈쇼핑,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후원
신라면세점, 팝업존에서 인생샷 찍고 푸바오 포토카드
홈앤쇼핑, 케이수 샤이닝 시스루 플리츠 자켓 SS 신상품 론칭
리복, 바람막이 매출 전년 대비 2배 증가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 마음 테라피 in 서울애화학교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26일 서울애화학교에서 장애 청년의 삶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Look at ME 청년 마음 테라피’(이하 ‘청년 마음 테라피’)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청년 마음 테라피 in 서울애화학교’는 청각 장애, 지적 장애 청년의 마음 돌봄을 지원하고 심리적 안정과 감각 능력 향상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진로를 준비하고 있는 서울애화학교 전공과 학생 14명은 차, 향, 메이크업 3가지 테라피 과정 중에서 각자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했다.

나의 일상에 어울리는 차를 고르고 음미해 보는 ‘나만의 차 취향 알기’ 테마의 차 테라피 시간과 아로마 오일의 특징과 활용법을 배우고 개인별 아로마 오일을 제조해보는 향 테라피 과정이 진행됐다.

메이크업 테라피에서는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을 활용한 나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서로의 메이크업을 공유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상목 이사장은 "장애 청년들이 자기 돌봄의 방법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악성 민원에 시달리는 2030 공무원을 위한 테라피 등 청년 마음 건강 지원 사업을 다각도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후원

NS홈쇼핑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4월 9일 오후 7시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하는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의 ‘제3회 정기연주회 : 클래식과 국악의 만남, 세상과의 조화를 꿈꾸다’ 연주회를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초한우리오케스트라는 단원 모두 발달장애 직업연주자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다.

이번 연주회는 KBS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으로 클래식과 활기찬 국악이 만나 편견없이 모두가 세상과 조화를 이루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황수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전소영 음악감독의 지휘아래 클래식부터 영화 OST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연주회가 진행된다.

1000석 규모로 마련된 공연은 전석 무료 공연이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문화지원팀을 통한 사전 예매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연주회의 후원을 해 오고 있다.

올해 3년째 이어가고 있는 연주회 후원 외에도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통해 8년째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분야에서 연주가와 화가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지원해 오고 있다.

2021년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 화가 3명의 전시회를 후원한 바 있다. 장애인 가족과 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힐링 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지원 하기도 했다.

NS홈쇼핑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이번 연주회 후원의 뜻을 나눌 수 있도록 공연일에 개인연차 소진 없이 조기 퇴근을 지원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장애인 고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홈&쇼핑
/사진=홈&쇼핑

◇ 홈앤쇼핑, 케이수 샤이닝 시스루 플리츠 재킷 SS 신상품 론칭

홈앤쇼핑은 2024년 S/S(봄/여름) 시즌 디자이너 브랜드 '케이수'의 샤이닝 시스루 플리츠 재킷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수 브랜드는 홈앤쇼핑에서 단독 라이선스로 진행하는 김연주 디자이너 브랜드다. 섬세하고 감도 높은 스타일을 제안한다.

케이수 샤이닝 플리츠 재킷은 은은한 광택과 여성스러운 실루엣에 디테일 포인트로 완성도를 높였다.

베이직하고 고급스러운 컬러로 포멀 룩에서 캐주얼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필수 아이템이다. 

폴리에스터 소재의 플리츠 표면감으로 피부에 닿는 면을 최소화해 쾌적한 착용감을 주며 은은한 시스루와 샤이닝한 광택감으로 착용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설명이다. 

이번 재킷은 얇고 가벼워 통풍이 잘되고, 얇은 시스루 원단으로 빠르게 건조되는 속건 기능과 기계세탁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블랙, 카키브라운, 아이보리, 피치핑크 등 기본부터 트렌디한 컬러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총 4종의 다양한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팝업존에서 인생샷 찍고 푸바오 포토카드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에버랜드와 손잡고 이달부터 에버랜드 티켓, 바오패밀리 한정 굿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4월 27일까지 지하 1층 카페 라(CAFÉ LA)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 이벤트’는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업로드한 게시물을 안내데스크에서 인증하면 매일 50명 한정으로 푸바오 AR포토카드 6종이 증정된다. 

또한 바오패밀리 팝업존에는 사진이 잘 나오는 구도에 즉석 카메라가 설치돼 있어 방문객은 바오패밀리와 함께 인생샷을 촬영해 즉석에서 인화할 수도 있다.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의 협업을 기념해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등 모든 오프라인 지점에서 바오패밀리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LF
/사진=LF

◇ 리복, 바람막이 매출 전년 대비 2배 증가

LF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선보인 바람막이 셋업 바람막이 품목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리복은 2월 23일 리얼 레트로 리복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하며 올 봄 주력 아이템인 ‘벡터 플래시 셋업’과 ‘레전드 웜업 셋업’을 선보였다. 

일상과 아웃도어, 스포츠를 넘나들며 캐주얼하게 착용하는 ‘고프코어 룩’의 꾸준한 인기 영향으로 리복의 ‘바람막이’ 품목 매출은 론칭 이후 현재까지(2월23일~3월25일)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하고 있다. 

LF몰 내에서도 ‘리복 바람막이’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약 7배 급증했으며,  ‘리복’ 키워드 검색량도 2배 늘었다. 

특히 날씨가 따뜻해진 최근 일주일 들어서는(3월18~25일) ‘리복 바람막이’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8배 가량 높아졌다.

3월 들어 봄철 캠핑, 마라톤, 나들이 등 다양한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해석됐다.

리복 관계자는 "초반에는 무난한 블랙 컬러 판매가 압도적이었다가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밝은 화이트 컬러 판매가 오르고 있다"며 "기능성과 세련됨을 모두 갖춘 바람막이가 매년 봄 필수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위 아래를 세트로 착용하는 스타일리시한 셋업 스타일링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