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
NS홈쇼핑,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전개
GS샵, 마녀공장·코어 어센틱·라플리 대박 행진
LF 닥스, ‘로고리스’ 트렌드 겨냥 신규 가방 출시
애경산업 '블랙 포레' 리페어 민감두피 탈모증상완화 샴푸 출시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 출시
코웨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달성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 침대/매트리스 1위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 / 사진=신라스테이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 / 사진=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

신라스테이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손잡고 6월 21일까지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작가들에게 객실을 작업실로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예술가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작업실, 거주 공간 등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돕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에는 김동진 작가, 이지영 작가, 임수진 작가 등 3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신라스테이는 단순한 작업실 제공을 넘어 호텔의 서비스와 편의시설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허고 호텔 방문객들도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사진=NS홈쇼핑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전개

NS홈쇼핑은 22일 129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 1차 수업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은 NS홈쇼핑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연간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수강 신청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실무자만 140여 명이다.

1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수업에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식품 위생관련 법규와 식품산업 최신 트렌드 및 정책 동향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이후 교육은 △방송심의 정보 제공 및 가이드 안내 △식품제조현장 품질관리 △식품제조현장 위생관리 △식품표시 점검사항 및 위반사례 △홈쇼핑 소비자 클레임분석 △HACCP평가 대응 가이드 및 심사평가 사례 △NS방송심의 소비자 교육 △2025년 일반식품 건강기능식품 사전 준비 등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16 진행된 GS샵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 /사진=GS샵
2024년 2월 16일 진행된 GS샵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 / 사진=GS샵

◇ GS샵, 마녀공장·코어 어센틱·라플리 대박 행진

GS샵은 올해 론칭한 단독 상품들이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300% 수준의 실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GS샵은 2월 중순 선보인 단독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에 이어 이달 16일 마녀 공장 상품을 단독 론칭했다. 21일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싱한 플리츠 의류 브랜드 라플리(LAPLI)를 소개했다. 

GS샵에 따르면 이들은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매출을 훌쩍 뛰어넘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주목은 상품은 마녀공장이다.

GS샵은 16일과 24일 진행된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50㎖) 단독 론칭 방송은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 110%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코어 어센틱은 첫 방송에서만 약 3만 건의 경이적인 주문량을 기록한데 이어 2차 방송에서는 30분간 1만5000건, 3차 방송에서는 70분간 2만1000건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로는 각각 300%, 200%, 170%에 해당한다. 

라플리의 주문 수량은 1만 건으로 동시간 매출 대비 180%에 달했다. 

 

닥스 24SS 버크백 라이트그린 숄더백 / 사진=LF
닥스 24SS 버크백 라이트그린 숄더백 / 사진=LF

◇ LF 닥스, ‘로고리스’ 트렌드 겨냥 신규 가방 출시

LF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봄 시즌을 맞아 로고리스 트렌드를 겨냥한 신규 가방 라인을 출시하며 30·40대 여성 고객들을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인 아이템은 닥스의 로고를 없앤 대신 브랜드의 ‘D’ 모티브를 활용한 장식을 앞세운 ‘버크백(Birkbeck)’ 라인이다. 가방의 모양도 알파벳 ‘D’ 형태에서 착안해 수납 공간이 넉넉하고 가벼운 일상용 ‘데일리 백’ 용도로 출시했다. 

‘닥스 트렌치 인 런던’ 컬렉션의 ‘트렌치 백’ 역시 로고를 드러내지 않은 ‘로고리스’ 숄더백이다. 

전면에 드러나는 로고는 없지만 닥스를 상징하는 D 형태를 트렌치코트의 벨트 버클에서 영감을 받은 형태로 형상화해 버클 디테일로 살렸다는 것이 LF의 설명이다. 

2024 S/S(봄/여름) 닥스 신상 버크백과 트렌치 백은 전국 오프라인 닥스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페어 민감두피 탈모증상완화 샴푸 / 이미지=애경산업
리페어 민감두피 탈모증상완화 샴푸 / 이미지=애경산업

◇ 애경산업 '블랙 포레' 리페어 민감두피 탈모증상완화 샴푸 출시

애경산업은 탈모 케어 헤어브랜드 블랙포레가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의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리페어 민감두피 진정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랙포레 리페어 민감두피 진정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과잉 피지를 개선하고 진정, 보습 케어를 도와주는 탈모증상완화 샴푸다.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시카 성분과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더한 시카&세라 리페어 콤플렉스가 함유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샴푸 제형이 미세 거품으로 바뀌는 고밀도 미세거품 발포 기술이 적용돼 두피의 딥 클렌징은 물론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애경산업의 설명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는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선크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 프로텍터 토닝 이펙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신제품은 프리메라의 남성 라인인 맨 인 더 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톤업 선크림으로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자연스러운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피부 노화의 핵심요인인 자외선은 강력하게 차단(SPF50+/PA++++)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을 93%까지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어 선크림으로도 슬로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프리메라의 설명이다. 

바이올렛 색상에는 내추럴 스킨 토닝 피그먼트 색소가 적용돼 부자연스러운 들뜸이나 백탁 없이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톤업이 가능하다.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혀주고 피부 톤, 모공, 트러블 흔적까지 커버한다.

또한 수분 텍스처의 제형이 72시간 보습을 속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리페어링 토닝 이펙터 선크림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SSG 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프리메라 매장,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달성

코웨이는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19년 연속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0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 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 

바디프랜드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와 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헬스케어 △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5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여 안마의자 업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는 평가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헬스케어로봇군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마사지베드와 안마의자의 경계를 허문 ‘에덴’의 출시도 긍정적 요소로 작용했다.

침대/매트리스 부문은 차별화된 슬립테크 기술을 앞세운 라클라우드가 좋은 평가를 얻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