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쿠팡플레이
이미지=쿠팡플레이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명문구단 ‘바이에른 뮌헨’이 1900년 창단 이후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쿠팡플레이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개최를 확정하고 첫 번째 초청팀을 바이에른 뮌헨으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바이에른 뮌헨은 분데스리가 최다 우승을 기록 중인 독일 최고의 명문 구단이다. 지난 여름 한국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가 합류해 함께 하고 있다.

주요 선수로는 김민재를 비롯해 올 시즌 리그 득점왕이 유력한 해리 케인, 팀의 전설로 불리는 공격수 토마스 뮐러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 분데스리가 최고의 드리블러 킹슬리 코망 등이 있다.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주관·중계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팬들에게 연례 최고의 스포츠 이벤트로 자리 잡고 있다.

2022년 토트넘 홋스퍼와 세비야 방한을 시작으로, 2023년은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그리고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세계적인 경기를 한국 팬들에게 선보였다.

2024년은 바이에른 뮌헨을 필두로 어떤 명문 구단이 방문하게 될지 또 한 번 국내 축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에른 뮌헨 미하엘 디더리히(Michael Diederich) 수석 부회장은 "축구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한국을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세계적인 김민재 선수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김민재 선수를 비롯해 팀 전체에게 특별한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새로운 문화 교류와 파트너십으로 한국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1월 바이에른 뮌헨이 소속되어 있는 분데스리가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쿠팡플레이는 2024-25 시즌부터 분데스리가의 전 경기를 포함해 분데스리가 2, 독일 슈퍼컵과 승강 플레이오프 경기를 국내 독점 중계하는 한편, 유소년 선수 육성, 기술 개발, 향후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분데스리가 팀 초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정했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여하는 추가 초청팀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발표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을 위한 혜택으로,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구매 및 시청 역시 와우회원만의 특권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