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8일 세계여성의날 행사 진행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마케팅총괄 이영희 사장./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마케팅총괄 이영희 사장./사진=삼성전자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삼성전자 최고위 경영진들이 여성들에게 차별 없는 세상을 약속하며, 나 다움(Be Yourself)을 잃지 말아야한다고 조언했다.

삼성전자는 8일 ‘세계 여성의날’ 행사를 진행하고 뉴스룸을 통해 이영희 글로벌마케팅 실장,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 등의 인터뷰를 게재했다.

‘삼성전자 최초 여성 사장’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실장은 여성들에게 “지역과 문화, 세대 등에 따라 자신이 처한 환경과 여건은 다르겠지만, ‘나 다움’을 잃지 말고 자신의 잠재력을 믿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어느 누구도 아닌 자신이 원하는 것에 나답게 한걸음씩 도전하면, 이것이 결과적으로 개인뿐 아니라 사회에도 의미 있는 전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 사장은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성은 지속성장의 동력이며,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혁신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어디서나 지역‧인종·성별 등에 상관 없이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 담겨 있다”고 설명하며 “이런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과 진정성 있게 나누며 우리 조직 전체에도 체질화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했다.

임직원들에게는 “개인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동료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자”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유니레버코리아, SC존슨코리아, 로레알코리아를 거쳐 2007년 삼성전자에 합류한 마케팅 전문가다.

삼성전자에서는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마케팅 팀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을 지냈다.

2022년말 임원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며, 삼성 오너가 출신이 아닌 첫 여성 사장 기록을 썼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3 아시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여성을 포함해 누구라도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충분휘 발휘 할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 부회장은 “여성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개인과 회사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여성의날을 맞아 올해 슬로건인 ‘포용성 촉진’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다.

디바이스경험(DX)부문은 여성의날 공식 포즈(손하트) 사진 촬영 캠페인을 열었고, 여상 동료와 가족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DX부문 여성 임원 워크숍을 열고, 여성 리더 육성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도 이달부터 ‘다양성·형평성·포용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감의 달’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