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의 올해 첫 신상품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 

‘뇌·심장 신(新)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해 시장에 선제적으로 출시했단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7일 한화생명은 The H 건강보험이 일평균 2500건 가까이 판매되며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통상적으로 보험사가 신상품을 출시하는데 2~3개월정도 걸리는데, 한화생명은 타 생보사와 달리 이 상품의 개발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새해 첫 신상품으로 바로 선보였다.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더 H 건강보험 3만6000건 포함)을 기록하며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이 상품이 고객과 자산관리사(FP)의 사랑을 받아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건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타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FP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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