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 신규 상장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전 세계 비만 환자가 10억명 이상으로 추산되면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새로운 혁신 테마로 떠오른 비만 치료와 관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이 등장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는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는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에 집중 투자한다. 일라이릴리(28%)와 노보 노디스크(28%) 투자 비중은 총 50% 이상이다.

빅파마 기업을 대표하는 일라이릴리와 노보 노디스크를 비롯해 아스트라제네카, 머크, 암젠, 로슈, 화이자 등 비만 치료제 테마 관련 매출이 발생하거나 R&D(연구개발) 진행 중인 글로벌 상장 기업 총 10개사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FICC ETF 운용본부 송민규 팀장은 “비만치료제 산업은 시장을 주도하는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 그리고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추후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빅파마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TIGER 글로벌비만치료제TOP2Plus ETF를 통해 월배당을 받으면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새로운 혁신 테마인 비만 치료제 산업에 투자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