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먹태청양마요맛 신제품 2종 판매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2.0 리뉴얼 오픈
BHC 치킨,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 개최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
시몬스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 웨딩 프로모션
애경산업,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 출시

/사진=농심
/사진=농심

◇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먹태깡 큰사발면...​​​​​​ 농심 '먹태깡' 응용 신상 인기 

농심의 '먹태깡'을 응용한 신제품이 인기다.   

19일 농심에 따르면 '먹태깡'을 응용해 1월 출시한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과 먹태깡큰사발면이 각각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4주 만에 230만개가 판매됐다.

흥행 비결은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한 소비자 흥미 유발과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접목한 점이 꼽힌다.

먹태깡 흥행 후광효과에 그치지 않고 자체 제품력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며 SNS,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먹태깡 신상품에 대한  마케팅도 적극 펼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의 정체성을 활용한 신제품의 좋은 성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먹태는 농심’을 주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먹태맛을 선보이고 오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 동원디어푸드,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 2.0 리뉴얼 오픈

동원디어푸드가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전면 개편하고 2.0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2008년 오픈한 더반찬&은 셰프와 조리원이 직접 조리한 수제 HMR을 비롯해 500여 가지 신선식품을 운영하고 있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이다.

식재료 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해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하며 16년간 누적 회원 수 120만 명을 보유한 식품 전문몰로 자리매김했다.

더반찬&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더반찬& 2.0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앞세워 고객 중심의 HMR 전문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간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원화된 HMR 메뉴 연구소를 3개의 카테고리별(△더반찬& 시그니처 △양식 △수산물) 특화 연구소로 다원화해 생산 전문성을 높이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레시피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메뉴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동원디어푸드는 29일까지 더반찬& 2.0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사전 선호도 투표에 참여하면 적립금 300원을 즉시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2024년 2월 16일 용산교육복지센터에서 열린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BHC치킨
2024년 2월 16일 용산교육복지센터에서 열린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BHC치킨

◇ BHC 치킨, 고객 참여 BHC 쿠킹클래스 개최

bhc치킨은 뿌링클과 치즈볼 등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의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 bhc 쿠킹클래스를 본격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외식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11월부터 2월까지 총 4차례의 시범운영 단계를 거쳐 4월부터 본격 정식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bhc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의 역사, 닭 사육 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의 이론교육에 참석했다.

4월부터 본격화되는 bhc 쿠킹클래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준은 최소 15인에서 최대 28인의 단체로 공식 인스타그램 개별 메시지(D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석 여부는 개별 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롯데칠성
/사진=롯데칠성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에 과일향을 함유한 제로 칼로리 신제품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제품의 컨셉과 맛을 선정했다. 밀키스 고유의 부드러운 우유 풍미와 어울리는 딸기향 베이스에 바나나향을 가볍게 더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밀키스만의 귀여운 캐릭터와 과일 일러스트를 적용한 핑크색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인지할 수 있게 했다.  휴대성이 편리한 250㎖ 340㎖ 캔과 500㎖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19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먼저 선보이며, 무료배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월 말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사진=시몬스
/사진=시몬스

◇ 시몬스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 예비·신혼부부 위한 웨딩 프로모션

시몬스는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국내 폼 매트리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N32 폼 매트리스 3종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레귤러 토퍼로 1종으로 구성됐다.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과 린넨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지난 달에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7개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 외에도 유해물질 없는 소재를 사용해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프레임 역시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N32는 웨딩 프로모션 외에도 신혼여행에 안성맞춤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 출시

애경산업은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가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한 구취 관리를 도와주는 프레시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레시 스프레이는 구취 케어는 물론 잇몸질환 원인균을 99.9% 억제해 입 속을 향긋하게 관리해주는 구강 스프레이다.

치아표면에 형성되는 프라그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 성분과 사용 후 개운함을 선사해주는 민트향도 더해져 구강 케어를 도와준다.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파우치 등에 넣어 사용하기 좋다. 제품 사용 후 헹궈낼 필요가 없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른 구취 케어를 도와준다.

바이컬러 프레시 스프레이는 식사 후 양치할 시간이없거나 중요한 미팅이 갑자기 생겼을 때 등 구강 내 청결이 필요한 순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