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대구 지역 명소 ‘모남희’ 콜라보 제품 완판
이마트24, 익선동 맛집 ‘온천집’ 콜라보 간편식 출시

GS25가 모남희와 손잡고 출시한 모남희생리대파우치./사진=GS25
GS25가 모남희와 손잡고 출시한 모남희생리대파우치./사진=GS25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편의점 업계가 지역 명및 맛집과 손잡고 이색 상품을 속속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13일 GS리테일에 따르편 편의점 GS25는 대구 지역 명소 ‘모남희’와 손잡고 지난달 25일 한정판으로 선보인 '모남희 생리대파우치'는 출시 3일 만에 전국에서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모남희생리대파우치의 인기를 통해 ‘잘 만든 인기 캐릭터 IP(지적재산권)상품=품절템’이라는 공식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모남희는 2021년에 대구시 중구 소재의 식료품과 소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시작해 2022년 블핑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기획해 선보인 ‘블핑이 키링’이 큰 화제를 모은 브랜드다. 이번 GS25와 편의점 단독 제휴를 통해 전국 지명도를 갖게 됐다.

GS25는 지난해 9월 ‘힙(HIP)브랜드 제휴 및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1호 제휴를 체결하고 ▲대상 고객군의 설정 ▲기획 상품 종류 확정 ▲20·30 임직원 평가단의 심의 ▲다섯 차례 시제품 변경 등의 과정을 거치며 모남희생리대파우치를 탄생시켰다.

김영진 GS리테일 상품전략팀장은 “우수한 IP를 발굴하고 오랜 기간 치밀하게 준비한 것이 성공 요인”이라며 “제2, 제3의 모남희 신화를 이어갈 수 있는 강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상생 경영과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하고자 한다”고 했다.

 

이마트24가 온천집과 협업해 출시한 간편식 4종./이미지=GS25
이마트24가 온천집과 협업해 출시한 간편식 4종./이미지=GS25

이마트24는 이달부터 독특한 콘셉트의 핫플(핫플레스) ‘온천집’과 손잡고 RMR(레스토랑 간편식) 4종을 출시한다.

온천집은 익선동을 중심으로 전국 7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샤브샤브 맛집이다. 온천마을을 콘셉트로 한 독특한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로 각종 SNS 인플루언서들의 관심을 받으며 최근 가장 핫 한 레스토랑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온천집에 들어서는 순간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고, 물이 흐르는 소리까지 더해져 자연 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온천집’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2만7000여건을 넘을 만큼,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온천집 방문 후기’는 물론 ‘온천집 샤브샤브’, ‘감성맛집’ 등 관련 콘텐츠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이번 협업 RMR상품은 온천집의 대표 메뉴인 ‘된장샤브샤브’를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게 도시락, 버거, 유부초밥 등으로 개발됐다.

된장샤브규동은 온천집 대표 메뉴인 된장 샤브샤브를 덮밥으로 재해석한 상품이다. 밥과 함께 우삼겹볶음을 적양파슬라이스와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온천집의 또 다른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스키야끼를 모티브로 한 우삼겹야키니꾸우동은 탱글한 우동면과 간장으로 만든 특제소스, 우삼겹, 다양한 토핑(당근, 버섯, 대파, 유부)이 함께 구성됐다. 고객들은 용기 내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 전자레인지에 1분30초(1000W 기준) 돌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멋있는 공간과 맛있는 음식으로 MZ세대(1980년대초반~2010년대초반 출생)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온천집’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익선동 핫플 ‘온천집’과 협업해 시그니처 메뉴를 재해석한 편의점RMR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주 이용객인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트렌디 한 맛집과의 협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