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서 ‘가면 트롯대회’
KT, ’푸른 용의 선물‘ 최신 영화 특집관…“안방 극장 겨냥”
LG유플러스, 월정액 무료쿠폰에 설 상품 최대 95% 할인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트롯 오디션인 ‘가면 트롯대회’를 연다./이미지=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트롯 오디션인 ‘가면 트롯대회’를 연다./이미지=SK텔레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가 안방 고객을 잡기위한 최신 영화 개봉뿐 아니라 트롯대회, 설 상품 최대 95% 파격 할인 등 설 소비 심리를 겨냥한 이벤트를 앞다퉈 내놨다.

8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트롯 오디션인 ‘가면 트롯대회’를 연다.

SKT 측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트롯’을 즐길 수 있는 오디션”이라며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꾸며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디션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가면 트롯대회 우승자는 지난해 10월 이프랜드에 도입된 유료 재화인 ‘스톤’을 상품으로 제공 받는다.

아울러 SKT는 자사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가 지루할 수 있는 고향까지의 장거리 운전에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단순 음악 검색·재생이 아니라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AI(인공지능) 플레이리스트를 쉽고 빠르게 생성해준다.

예컨대 “장시간 운전해서 피곤한데 신나는 플레이리스트 만들어줘. 발라드는 제외하고”라고 말했을 때 사용자의 기분, 상황, 맥락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 주는 식이다.

에이닷 뮤직을 플로(FLO)와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도 가능하다.

SKT는 9일까지 ‘T데이 위크’ 혜택 이벤트도 벌인다. T데이 위크에는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버거’ 메가바이트 세트 구매 시 메가바이트 콤보 증정, 컬리 3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KT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요기요 앱으로 네네치킨을 주문시 7000원을 할인해 준다.

 

KT가 IPTV(인터넷TV) 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사진=KT
KT가 IPTV(인터넷TV) 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사진=KT

KT는 IPTV(인터넷TV) 서비스인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 설 특집관을 꾸린다. 특집관은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운영된다.

설 특집관에서는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인투 더 월드 등 최신 영화 10여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5만원 권을,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TV포인트 5000점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KT는 이번 연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무료 영화 30여 편도 설 특집관에 한 데 모았다. 대표작으로 댄싱퀸, 그것만이 내 세상, 탐정: 리턴즈 등이 있다. 이 밖에 아가씨, 올드보이, 형 등 명작 영화와 혼례대첩, 연인 등 지난해 화제됐던 TV 드라마/예능도 무료 공개한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1947보스톤, 한산: 리덕스 등 인기 영화를 최대 반값 할인하고 ‘용띠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 ‘용이 등장하는 영화’ 등 이색 테마로 다양한 영화들을 새롭게 구성했다.

KT는 지니 TV의 영유아동 전용 메뉴인 키즈랜드에서 6일부터 15일까지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구성한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고고다이노 전 시즌 등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5일부터 14일까지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 스토어’ 메뉴에선 방문만 해도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된다. 이벤트 운영기간 동안 5일 이상 해당 메뉴에 출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15명을 추첨해 갤럭시 북, 갤럭시 탭, 갤럭시 워치, TV쿠폰 5만원 등을 증정한다.

지니 TV 가입자는 스마트폰에서 ‘지니 TV 모바일’ 앱을 통해 외출해서도 TV 화면에서 구매한 영화들을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다. 지니 TV 모바일 앱에서 바로 콘텐츠 구매 및 시청,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설 명절을 맞아 최신작 VOD(주문형비디오)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IPTV 서비스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U+tv를 통해 7일부터 선보인 영화 ‘서울의 봄’의 VOD 구매 고객 모두에게 월정액 1개월 무료쿠폰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3000명), 3000원권(2000명)도 제공한다.

서울의 봄 외에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편 ‘노량: 죽음의 바다’, DC 유니버스의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등 극장에서만 시청 가능했던 최신 영화 VOD를 제공한다.

U+tv 고객은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등 지난해 인기 영화 100여편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VIP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무료 VOD도 시청 가능하다. ‘비공식작전’, ‘타겟’ 등 국내 인기 영화를 비롯해 국내에서 독점 제공하고 있는 일본 유료방송사 ‘와우와우’의 드라마, 라이브시네마 콘텐츠 '로열 오페라하우스 2023-24 시즌: 발레 호두까기 인형'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다. VIP 전용관은 ‘U+tv 프리미엄’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모든 VOD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3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증정한다. VOD를 1편이라도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아울러 데이터 커머스 ‘U+콕’은 설맞이 ‘베스트 선물 기획전’을 통해 영양제·화장품세트·참기름세트 등 상품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U+콕에서는 12일까지 매일 자정 선착순 1000명에게 7% 할인쿠폰도 선물한다.

구매 금액 및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U+콕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다음달 3일까지 ‘구매확정‘한 고객 중 구매 금액 기준 상위 2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5만원)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