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월드몰서 발렌타인 싱글몰그 글랜버기 팝업스토어 2월 12일까지
롯데면세점, 환율 보상 프로모션, 1320원 초과시 LDF페이 최대 15만원
LF 챔피온, 스타필드 수원점에 신규 통합 매장..20~40대 공략
이랜드 에블린, 스타필드 수원점에 신규 매장..2024 발렌타인 컬렉션 공개
시몬스 침대, 스프링 명가 헤리티지 담은 N32 스프링 매트리스 출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유해물질, 빛 차단 탁월"
60여 패션 브랜드 한 무대에..2024 F/W 서울패션위크 2월1~5일 DDP, 성수 개최

2024년 1월 27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중인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팝업매장에서 모델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2024년 1월 27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진행중인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팝업매장에서 모델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 팝업, 2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이 설을 맞아 최근 명절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위스키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2월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싱글몰트 글랜버기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3가지 핵심 몰트 위스키 가운데 하나로,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불리우는 스코틀랜드 글랜버기 증류소에서 만들어졌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발렌타인 무릉도원을 콘셉트로 행사장 메인 구조물을 한국 전통 건축양식인 기와 지붕을 이용해 현대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함보경 한국화 작가가 함께 협업한 한정판 설 패키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발렌타인 글렌버기 12년(8만3000원), 발렌타인 글렌버기 15년(12만9000원), 발렌타인 17년(15만9000원) 등이 있다. 

특히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세계적으로 연간 108병 한정 생산되어 국내에 6병만 입고된 ‘발렌타인 40년 마스터 클래스 컬랙션 (2200만원)’을 3병 한정으로 특별히 선보인다. 

또한 위스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바틀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해 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면세저
/사진=롯데면세저

◇ 롯데면세점, 환율 보상 이벤트..1320원 초과시 LDF페이 최대 15만원

면세점 업계가 긴 연휴가 이어지는 설 명절을 맞아 내국인 신규 및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2월 12일까지 내국인 고객 대상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매장환율이 1320원을 초과할 경우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최대 15만원 추가 제공한다.

기존 구매 금액대별 LDF PAY 증정행사, 카드사 제휴 등을 포함하면 최대 154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아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세뱃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각 시내점에서 300달러, 인터넷면세점 기준 5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당첨고객 5명은 LDF PAY 최대 200만원, 온라인 당첨고객 5명은 본인 결제금액 전부를 LDF PAY로 돌려받을 수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적립금 최대 30달러를 추가로 제공하는 복주머니이벤트도 2월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평일 오후 12시부터 2시 사이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25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직장인 고객에게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엔제리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반미세트 교환권도 증정한다.

온오프라인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LF
/사진=LF

◇ LF '챔피온', 스타필드 수원점에 신규 매장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이 경기도 수원에 개장한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LF는 스타필드 수원점 5층 스포츠, 영캐주얼 구역에 챔피온 매장을 열고 수원 상권의 주요 소비층인 40대 이하 젊은 가족 단위 고객과 20대 고객층을 공략한다고 29일 밝혔다.

챔피온 스타필드 수원점 매장은 △리버스위브존 △베이직존 △우먼스존 등 챔피온이 취급하는 카테고리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방문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더했다. 

리버스위브존에서는 챔피온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리버스위브 맨투맨, 후드티, 팬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베이직존에서는 챔피온의 다양한 기본 패션 아이템을, 우먼스존에서는 여성 전용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챔피온 스타필드 수원점은 글로벌 지역마다 문화와 체형의 차이를 감안한 ASIA라인, US라인, EU라인을 한번에 결합할 수 있는 통합 매장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100년이 넘은 헤리티지를 영위해온 챔피온이 가진 브랜드 역사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최신 패션 트렌드에 맞춰 힙한 감성을 더해 구성했다. 

특히 매장 입구는 챔피온 헤리티지 포토존을 준비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챔피온 키링, 1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챔피온 3-PACK 양말을 선착순 증정한다. 

챔피온은 1919년부터 액티브웨어, 스웨트 셔츠, 스포츠 브라, 팀 유니폼, 신발, 액세서리 등 남녀를 위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애슬레틱 웨어를 전개하고 있다. 최첨단 제품 테스트를 통해 독보적인 제품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LF는 2019년 챔피온의 아시아(ASIA), 미국(US), 유럽(EU) 3개 모든 글로벌 라인 제품에 대한 공식 수입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봄부터 온,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브랜드를 국내 선보이고 있다.

 

/사진=이랜드월드
/사진=이랜드월드

◆ 이랜드 에블린, 2024 발렌타인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드고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에서 '비 마이 발렌타인'이라는 타이틀의 2024년 발렌타인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발렌타인 컬렉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발레코어 트렌드와 리본 트렌드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프렌치 헤리티지를 담아낸 디자인 라인 리본 발레코어 컬렉션과 사랑스러운 무드가 돋보이는 로맨틱 라인 블랙 발렌타인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리본 발레코어 컬렉션은 우아한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가벼운 소재감과 은은한 핑크 컬러에 리본 디테일을 더해 페미닌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대표 유형인 젤 푸쉬와 헴 팬티, 레이스 팬티부터 롱 브래지어, 테디, 가운 등 특별한 일상을 위한 제품도 함께 구성돼 총 9가지 제품으로 선보였다.

블랙 발렌타인 컬렉션은 시선을 사로잡는 리본 자수와 큐빅 장식으로 리본 트렌드를 한층 더 사랑스럽게 담아냈다. 4분의 3컵 브래지어와 3종 팬티, 슬립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에블린의 시그니처 블린브라와도 함께 코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블린브라는 감도 높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노와이어 레이스 브래지어로 편안한 착용감과 동시에 과학적 설계를 통한 볼륨 리프팅 기능까지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블린의 대표 상품이다.

매년 다양한 컬러로 새롭게 출시되는 블린브라는 발렌타인 시즌을 맞아 발렌타인 컬렉션과 함께 코디할 수 있도록 크림핑크 컬러로 출시됐다. 

에블린은 26일 경기도 수원 스타필드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신규 매장에서는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 프레스티지 컬렉션을 포함해 에블린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 시몬스 침대, 스프링 명가 헤리티지 담은 N32 스프링 매트리스 출시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N32가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제품 N32 스프링 매트리스를 출시했다. 

29일 시몬스에 따르면 신제품 N32 스프링 매트리스는 시몬스 침대만의 독자 기술로 만들어진 파워 서클 스프링을 적용해 만들어졌다. 

이 스프링은 단단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갖춘 6회전 모래시계 형태의 오픈 스프링으로, 선경 2.5mm의 포스코 강선만을 사용해 우수한 복원력과 뛰어난 탄성 및 지지력을 선보인다.

여기에 크로스 바인딩 테크놀로지와 엣지 프로텍션 시스템 을 통해 파워 서클 스프링이 가진 지지력을 극대화했다.

크로스 바인딩 테크놀로지는 섬세한 연결 공법으로 스프링 탄성을 최적화하고, 엣지 프로텍션 시스템은 매트리스 가장자리의 무너짐과 쏠림 및 배김 현상을 방지한다. 

특히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 

N32 스프링 매트리스를 포함한 기존 라인업의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과 린넨을 적용했다.

아이슬란드 씨셀은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는 비건 소재로,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미래의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또다른 식물성 소재인 린넨을 통해서는 통기성을 갖췄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에어 서큘레이션 폼과 3D 에어로 폼 등 공기 순환을 만들어주는 고통기성 내장재를 추가로 적용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N32 스프링 매트리스는 소프트·레귤러·하드 세 가지 경도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N32 매트리스는 전 제품에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를 실천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 유해물질, 빛 차단 탁월…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상백선크림', '상백톤업선크림', '상백선플루이드'의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다고 29일 발혔다.

새로워진 상백 선케어 라인은 기존 2가지 제형에 워터 프루프 타입의 플루이드 제형이 추가돼 사용자의 필요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각 제품에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을 맑게 개선하는 효과를 구현했다. 

또한 UVA와 UVB 자외선 외에 적외선과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바를수록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새로워진 상백선크림은 12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수분 밀착 선크림이다. 

강력한 5중 방어막으로 피부 밖에서는 유해 환경을 차단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로 피부 속에서는 하루 종일 촉촉하게 만들어줘 매일 사용하기 좋다. 

얇고 부드럽게 스며드는 크림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즉각적인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백톤업선크림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베이스 메이크업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로션과 같이 부담없는 산뜻한 질감으로 밀림 없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상백선플루이드는 물, 땀, 열 어디에도 빈틈없는 워터 프루프 선플루이드 제품이다. 

땀과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선플루이드는 끈적임 없이 가벼운 질감으로 부담 없는 사용감이 강점이다. 

피부 표면에 남지 않고 가볍게 스며들어 지성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우리 고유의 도자기가 지닌 비정형 곡선을 닮은 용기 디자인도 눈에 띈다.

새로운 상백 선케어 라인은 29일 온라인으로 먼저 출시되며, 2월 1일부터는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관 등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  60여 패션 브랜드 한 무대에..2024 F/W 서울패션위크 개최

서울시는 2024 F/W 서울패션위크를 2월 1일부터 5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성수 에스팩토리에서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울패션위크에는 21개 국내 브랜드가 패션쇼 무대(런웨이)를 선보이고 68개 의류·신발·가방·주얼리 브랜드가 트레이드쇼에 참여한다. 글로벌 백화점체인 하비 니콜스를 비롯한 23개국 101명의 해외 바이어와 일대일 수주 상담도 열린다. 

런웨이는 5일간 DDP 아트홀 1관과 성수 에스팩토리 D동에서 각 15회, 6회 마련된다.

2월 1일 오후 1시 DDP에서 개최되는 오프닝쇼에서는 박소영 디자이너의 '줄라이칼럼'이 펼쳐진다.

2018년 브랜드를 시작한 박 디자이너는 2022년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신진 디자이너) 지난해 '서울 컬렉션'(중진 디자이너)로 선정된 바 있다. 

오프닝 패션쇼 시작 전 공식 포토콜에는 서울패션위크 홍보대사 '뉴진스'가 참석한다.

쇼는 현장 라이브로 진행되며 서울패션위크 공식 유튜브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3일간 오전 10시~오후 6시 DDP 아트홀 2관에서 열리는 트레이드쇼에서는 브랜드당 최소 15번의 상담 기회가 제공되 해외 진출 가능성을 높인다.

이번 시즌에는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외부 쇼품 투어 프로그램이 신설됐다. 

성수와 강남 2개 코스로 나누어 총 5회 진행되고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참여 브랜드 외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K-패션 브랜드 쇼룸과 편집숍도 소개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활동하거나 진출 가능성이 있는 K-패션 브랜드를 위한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외 패션업계에 영향력 있으면서 가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는 국제 행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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