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새해결심특가 행사..롯데백화점, 청룡 전시 'like a dragon'
롯데마트, 반려용품 최대 50% 할인..삼성물산패션, 1천만 퍼플코인 증정

/쿠팡
/쿠팡

[포쓰저널 = 반지수 기자]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은 유통업계의 각종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2024년을 맞아 ‘새해 결심 특가’ 행사를 연다.  8일까지 새해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새해 단골 목표인 △건강관리 △자기관리 △여행 △공부/취미를 테마로 스포츠용품, 건강기능식품, 뷰티용품, 캠핑용품 등 상품부터 떡국, 만두 등 새해 음식과 다이어리, 달력 등 새해 준비 용품까지 다양한 구색을 갖췄다. 

주요 상품으로는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100포, 250g’, ‘하림 닭가슴살 오리지널, 800g’, ‘엑사이더 접이식 실내자전거’, ‘아이코닉 2024 더 플래너 S 위클리 다이어리 스케줄러’, ‘알파 103 독서대’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에서는 청룡 관련 전시를 준비했다. 롯데갤러리에서는 5일부터 3월 4일까지 본점 에비뉴엘 지하 2층부터 4층 아트월을 통해 권용래, 정직성, 이종기 작가가 참여한 'Like a Dragon'展을 진행한다.

'Like a Dragon'展은 날씨와 기후, 물을 관장하는 상상 속 동물로 예로부터 지혜와 용맹함을 상징하는 청룡을 세 명의 작가가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총 21개 작품을 선보인다. 

권용래 작가는 회화에서 스테인리스스틸과 조명을 이용해  마치 솟아오르는 용과 같은 형상의 작품을 구현했다.

정직성 작가는 풍성한 색감과 역동적인 붓질로 삶의 경험을 추상적 형태로 재현했다. 용의 기세와 같은 바람이 지나간 길, 철철이 피고 지는 꽃들은 작가가 주변에서 경험한 '일상적 숭고의 순간'과 삶을 지탱하는 함축적인 힘을 드러낸다.

이종기 작가의 작품 속 청룡은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한다. 대표 시리즈인'Enchanted White-Dragon'은 1990년대 서구 대중문화의 상징인 심슨 캐릭터가 한국 전통 청화백자 속 용을 타고 모험하는 설정으로 고객들에게 재치와 재미를 전달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새해를 맞아 반려가구를 위한 알찬 선물을 준비했다.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총 300여개의 반려동물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콜리올리 텅장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슈퍼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로 설날 전 반려동물용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준비했다.

'콜리올리 텅장위크'는 롯데마트 전 점, 롯데슈퍼는 언남점을 포함한 150여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반려동물 양육 시 가장 많이 소비하는 간식과 사료 260여 품목에 대해서는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삼성물산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11일까지 새해 행운과 소망을 주제로 할인쿠폰과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를 증정하는 '2024년 새해 소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재물운, 애정운, 성공운, 건강운 중 새해에 얻고 싶은 행운 카드 한 가지를 택하면 최대 10% 할인쿠폰을 준다.

또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과 위시 아이템을 함께 댓글로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각 1만 퍼플코인을 증정한다.

12일부터 14일, 26일부터 28일까지 각각 3일간은 '혜택 받으세용(龍)'이벤트를 진행해 SSF샵 앱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한 모두에게 행운의 ‘7%’ 할인쿠폰을 1회씩 지급한다.

특히 이달 12일부터 21일까지 '1천만 퍼플코인'을 증정하는 새해 기념 스페셜 래플 이벤트를 선보인다.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장바구니에 담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1만 퍼플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새해를 맞아 '2024 문구용품 대잔치' 상시 기획전을 진행하고 다이어리·플래너 등 대표 신년용품과 유행 상품인 ‘다꾸용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하림은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가리’ 브랜드의 인기 제품과 용가리 AR(증강현실) 카드로 구성된 ‘용가리 어린이 세트’를 2000개 한정으로 제작해 쿠팡 로켓프레시로 단독 판매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