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한달간 취약계층 및 아동·청소년 대상 1억 2200만원 상당 나눔 및 상생 활동

2023년 12월 5일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서울시 은평구청에서 2023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시스템
2023년 12월 5일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서울시 은평구청에서 2023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시스템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한화시스템이 사업장이 위치한 구미 지역에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28일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12월 한달간 임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용인·구미 지역에서 취약계층 및 아동·청소년 대상 1억2200만원 상당 지역사회 나눔 및 상생활동을 진행했다.

 ▲서울·구미 지역 취약계층 850가구에 김장김치 및 후원금 전달 ▲서울시 소외계층 50가구 연탄 배달 ▲용인시 이웃돕기 성금 후원 ▲용인시 210가구 난방비 지원 및 안전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소방교육 및 소방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한화시스템은 2004년부터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김장김치 나눔과 연탄 배달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국방대학교 외국 군 장교 및 가족들과 한화시스템 임직원이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을 진행,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지역 내 취약계층 850가구에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1월 업무 협약을 맺은 육군정보통신학교 군 장병 32명과 임직원이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을 진행하며 소외계층에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겨울나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큰 난방비와 노후화된 집을 수리하는 등 소외된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고자 했다.

한화시스템은 구미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과 아동이 멘토-멘티를 맺고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어깨동무 멘토멘티’▲주체적인 진로 탐색을 돕는‘위-위드(We-with)’▲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그린플래너(Green Planner)’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한화시스템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자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한화시스템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고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