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생명

[포쓰저널] 한화생명의 스타트업 육성센터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DREAMPLUS eXperience Membership)’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DX-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단순 강연 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의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수료 후 곧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고급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Human-Computer Interaction) 분야 집중 영역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도 개최 예정이다.

이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 스타트업 리더, 교수진 등 실무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을 통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DX-멤버십’ 참가자들은 드림플러스 공간 및 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국내 최대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의 공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명예 멤버로서 다양한 드림플러스 네트워킹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는 모집은 29일까지이고, 프로그램은 12월 말 시작된다. 접수는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지원자들은 서류 검토,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드림플러스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해당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UX·UI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 활동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