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 중구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미래에셋증권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회사인 폴리곤 랩스와 토큰증권 워킹그룹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폴리곤의 기술력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산 토큰화 관련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국내외 토큰증권 네트워크 및 생태계 개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이벤트 기획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양사는 해외의 다양한 우수 사례를 연구해 국내 인프라에 접목시키고, 장기적으로는 국내 금융 인프라 해외 인프라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해 대한민국 금융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게 목표다.

폴리곤 랩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폴리곤'을 운영하는 회사다. 현재 싱가포르 통화청이 주최하고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자산 토큰화를 실험하는 '프로젝트 가디언(Project Guardian)'에 기술사로 참여하고 있다.

미래에셋 토큰증권 워킹그룹은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법률 자문과 같은 실무를 위한 협의체다.

링거 스튜디오, 밸류맵,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등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SKT, 하나금융그룹 등과 추진하는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ext Finance Initiative)와는 별도로 구성된 협의체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부문 대표는 "폴리곤 랩스는 대표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회사로서 웹3 뿐만 아니라 토큰증권에서도 혁신적인 도전을 하고 있다"며 "미래에셋증권은 폴리곤 랩스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토큰증권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