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R&D센터 /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R&D센터 / 사진=KGC인삼공사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GC인삼공사는 R&D(연구개발) 센터를 경기도 과천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과천 R&D 센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연구 개발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R&D센터는 과천 지식산업센터 내 위치했다. 3821㎡ 규모로 9개층을 사용하는 R&D센터는 기존 대비 1.7배 정도 공간이 확장되고 첨단 장비도 신규로 도입됐다.

KGC인삼공사 R&D센터는 연구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 홍보 기능도 수행한다. 3층 메인 입구에 대형 LED미디어를 통해 기업 철학과 비전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고 원료부터 제품이 되는 과정을 전시한다.

KGC인삼공사 R&D센터는 2010년 KOLAS인정 획득, 2016년에는 인삼 진세노사이드 성분 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2018년부터 5년 동안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아 특허 출원을 완료하고 올해 8월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제품을 출시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현지 원료에 대한 연구분석 및 제품개발을 진행함과 동시에 중국, 미국에 있는 현지 R&D센터와 국내외 주요 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연구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구온난화로 인삼재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스마트팜 시설 안정화를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국제백신연구소와 함께 홍삼 진세노사이드의 면역력에 대한 공동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규 위해물질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해 선제적으로 분석능력도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