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 롯데百, 본점서 입생로랑 메가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29일까지 입생로랑 뷰티 신제품 '뉴 벨벳 틴트'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본점 지하 1층 광장에 메가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입생로랑의 신제품인 '따뚜아쥬 꾸뛰르벨벳' 틴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220 컨트롤 블러시, 221 플레이 잇 코랄, 222 핑크 게임 등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메이크업쇼, 인그레이빙 서비스, 포토부스, 게임 이벤트 등의 행사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열리고 있는 ‘래빗 유토피아전’./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열리고 있는 ‘래빗 유토피아전’./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설 이후 수요 잡는다…‘포스트 설 마케팅’

현대백화점은 설 명절 이후 쇼핑·휴식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전시회 등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다음달 11일까지 동물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이 열린다.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에서는 다음달 4일부터 프랑스 화가 다비드 자맹의 국내 두 번째 개인전 ‘다비드 자맹: 프랑스에서 온 댄디보이’ 전시가 진행된다.

판교점 9층 문화센터 앞에서는 ‘겨울방학에 배우는 독서와 인쇄 문화의 가치’라는 주제로 실제 책을 만들 때 사용하는 활판을 비롯해 1950년대 교과서까지 다양한 독서·인쇄 관련 전시품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속옷 브랜드 와코루의 특가 할인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신촌점 7층 행사장에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아웃도어 특가전을 열어 K2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 롯데마트, 'BTS딸기' 대형마트 중 단독 판매

롯데마트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고당도 딸기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중 단독으로 '두리향 딸기'를 선보인다. 두리향 딸기는 최근 BTS(방탄소년단)의 한 멤버 SNS에서 화제가 돼 'BTS 딸기'로도 불리고 있다.

일반적인 딸기의 당도가 9~10브릭스(brix)인데 반해 두리향 딸기는 11브릭스에서 최대 15브릭스다.

롯데마트는 두리향 딸기 외에도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을 전년대비 50% 이상 늘려 준비했다.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에 '연탄·등유' 기부

아성다이소는 강원도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 3000장과 등유 2000ℓ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었지만 현재는 2개 탄광만 운영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성다이소는 2019년 글로벌비전과 도계지역 내 센터에 맞춤형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그 이후 행복박스와 연탄 전달을 지속해오고 있다.

 

/호텔신라
/호텔신라

◇ 호텔신라, 맛제주 25호점에 '동문로 33' 선정

호텔신라는 제주시 동문로 소재 식당 '동문로 33'을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25호점에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동문로 33은 국수와 양푼 비빔밥 등을 주메뉴로 식당주인 이윤지(65)씨가 홀로 운영 중이다.

이씨는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에 대한 정확한 레시피가 없어 전문가의 요리 노하우와 레시피를 배우고 싶은 간절한 마음으로 맛제주에 신청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문로 33은 상권 분석, 신메뉴 개발, 서비스 교육, 시설 인테리어 등을 거쳐 4월 중순 재개장될 예정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제주 프로젝트는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제주도·지역 방송사와 함께 도내 영세자영업자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