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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서영길 기자] 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곳에 보아 본인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11번가는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7월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했다.

머니한잔은 카드사, 은행, 금융투자, 간편결제 등 주요 금융권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페이와 포인트 등 흩어져 있던 금융 정보를 11번가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이 쉽게 마이데이터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11번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구동되는 머니한잔 서비스에서는 내소비, 내자산, 소비태그 등 3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시 '내자산 연결하기'를 해두면 카드사와 은행, 보험 등 기관별로 흩어져있는 자산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다.

내소비 코너에서는 카드 결제와 계좌 이체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월간·주간·일간 기준 소비 내역도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다.

11번가는 금융상품 추천은 물론 성별과 나이, 지역에 따른 디테일한 분석 결과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 안정은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연내 커머스에 특화된 머니한잔만의 차별화된 기능들을 늘려 고객들의 진정한 ‘쇼핑 어드바이저’로 마이데이터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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