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고객경험 증대 이벤트

KB국민은행은 10월 말까지 ‘KB골든라이프-X’ 고객경험 증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을 위한 웹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건강·여가·문화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웰컴 플러스 이벤트’와 ‘건강 챌린지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웰컴 플러스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X’ 신규 가입 시 자동 참여된다.

‘건강 챌린지 이벤트’의 경우 ‘KB골든라이프-X’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밀가루 음식 주 3회 미만으로 줄이기 ▲하루 1만보 걷기 ▲하루 세 번 규칙적으로 양치질하기 ▲주 3회, 30분 홈트레이닝 하기 가운데 도전하고 싶은 건강챌린지를 선택 후 선정 이유와 실천 다짐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이뤄진다. 참여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 신한은행, 고객을 위한 세금 가이드 발간

신한은행은 최근 부동산 정책 및 2023년 개정세법이 반영된 세금 가이드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세금가이드는 급변하는 조세 환경하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관리와 관련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했다.

‘신한이 알려주는 세금의 세계’는 ▲월별로 체크해야 할 주요 세무 이슈 ▲부동산 세제 ▲금융상품 세제 ▲상속 증여세 등 꼭 알아야 할 세법과 세무전문가들이 고객들과 진행한 세무상담 경험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가이드를 발간한 신한TAX컨설팅센터는 연간 약 7,000여건의 맞춤형 1:1 상담 서비스 및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속증여 컨설팅 라운드’는 PWM센터 고객 또는 5억 이상 금융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금가이드는 실제 사례와 함께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금융,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을 좀더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세금가이드가고객들의 재산을 지키고 안전하게 안내하는 등대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금가이드는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영업점을 통해 E-BOOK으로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 함께 꿈꾸다’ 성료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2년 청소년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 ‘우리 함께 꿈꾸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 함께 꿈꾸다’는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 100여 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교 장학생 서포터즈 ‘우리누리’ 4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 전문 직업인 멘토들의 강연과 대학교 장학생들의 대입상담 및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멘토 간의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며 “더 많은 청소년들의 진로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10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용 메타버스에 진로․진학 관련 특강 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설립 이후 10년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화폐로 떠나는 세계여행' 특강

NH농협은행은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화폐로 떠나는 세계여행’특강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할로윈 시즌에 맞춰 실시 화폐의 유래, 세계 각국의 화폐이야기, 환율‧환전의 이해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할로윈 문화체험 일환으로 할로윈 코스튬과 할로윈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하여 세계 문화를 접목한 금융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금융교육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10월 할로윈특강은 전국 16개 금융교육센터(강원‧경기‧경남‧경북‧광주‧대구‧대전‧부산‧서울(본부/강남)‧세종‧울산‧전북‧제주‧충남‧충북)에서 실시된다. 지역별 자세한 교육신청·일정 정보 등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8일 열린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개점식에서 이현애 부행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 박종혁 인천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 일곱번째), 이명규 인천시의회 의원(사진 왼쪽 여덟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28일 열린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개점식에서 이현애 부행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 박종혁 인천시의회 부의장(사진 왼쪽 일곱번째), 이명규 인천시의회 의원(사진 왼쪽 여덟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인천센터 개점

NH농협은행은 이달 28일 인천시 부평구 소재 북인천우체국에서 고객행복센터(콜센터) 인천센터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날 개점식에는 이현애 NH농협은행 개인금융부문 부행장과 박종혁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이명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인천센터는 용산센터·양재센터에 이어 3번째로 개점한 수도권 분산센터이다. 상담인력 채용 다변화와 지역일자리 창출계획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120명 규모의 상담사가 근무한다.

이현애 부행장은 “인천센터 개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우수 인력 확보를 통한 우수한 상담서비스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