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광고./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광고./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테라’의 신규 TV광고 시리즈 1편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테라 광고 시리즈는 ‘어드벤처’를 콘셉트로, 테라의 청량감을 액션 영화 형식으로 전달한다. 시리즈 1편인 ‘테라 청정 컨테이너 편’에서는 영화적 요소를 살리고 주목도를 높이고자 광고 도입부에 테마 로고를 새롭게 적용했다.

신규 광고는 TV 채널과 디지털 매체를 통해 공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광고만의 스토리텔링과 시각적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고자 ‘테라 어드벤처’ 시리즈를 계획했다”며 “속도감 있는 전개와 예상치 못한 상황 연출을 통해 소비자도 함께 테라의 청정 쾌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로 입사한 김정희 바리스타(왼쪽)가 동료 파트너와 수어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로 입사한 김정희 바리스타(왼쪽)가 동료 파트너와 수어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올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56명 입사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진행한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전형’에서 최종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합격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지난 6월부터 2022년 하반기 장애인 바리스타 전형을 진행하고 서류 및 면접 전형, 최대 3주간의 매장 실습 전형, 최종평가 등을 거쳐 중증 48명, 경증 8명의 장애인 바리스타 56명을 채용했다.

이번 하반기 채용을 통해 56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신규 입사한다. 9월 현재 기준 중증 장애를 2배수로 하는 법적 장애인 수 기준에 따라 스타벅스의 장애인 파트너 수는 총 889명(중증 장애인 407명, 경증 장애인 75명)이다.

장애인 고용률은 업계 최고 수준인 4.2%로,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 인재확보팀 박찬호 팀장은 ”장애인 파트너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했다.

 

햇반컵반 브랜드 캠페인 메인 포스터./사진=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 캠페인 메인 포스터./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 캠페인 론칭

CJ제일제당은 MZ세대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는 햇반컵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 ‘제1의 맛’에 공개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햇반 캐릭터 쌀알이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든든한 햇반컵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햇반컵반BIG 세트상품을 최대 35% 할인하며,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와 애플 워치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달 말부터 국내 대학교들을 순차적으로 기습 방문하는 ‘캠퍼스 어택’ 행사도 진행한다. 시상식에서만 보던 360도 촬영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준비해 캠페인 메시지를 보다 직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치 있는 콘셉트와 진정성 있는 스토리로 쌀알이의 일상을 그려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그룹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노인요양시설 다사랑요양원에 치킨 60마리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너시스BBQ그룹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노인요양시설 다사랑요양원에 치킨 60마리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너시스BBQ 그룹

◇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3분기 누적 7300마리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3분기까지 누적 7300마리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치킨대학 착한 기부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성을 살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점포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기초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 지역의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지난 추석 명절에는 이천 지역 노인요양시설 ‘천사의집’에 100마리, ‘다사랑요양원’에 60마리를 전달한 바 있다.

BBQ 관계자는 “기업 모토에 따라 지역사회를 넘어 전국 곳곳에 온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BQ가 착한기부를 통해 지난 23년간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돌파했으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16억원에 달한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 교촌치킨, 신메뉴 주문 고객 위한 주문앱 이벤트

교촌치킨은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주문하는 주문앱 고객을 대상으로 ‘블랙시크릿 쿠폰팩 증정’ 이벤트를 10월 말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블랙시크릿을 주문하는 주문앱 고객들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골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금액할인’, ‘제품증정’, ‘포인트증정’ 등으로 혜택을 세분화했다. 8개의 할인 쿠폰과 2개의 시크릿 쿠폰이 제공되며, 기간 내 원하는 쿠폰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국물맵떡 50% 할인 쿠폰’과 ‘퐁듀치즈볼S’, ‘쫀드칸꽈배기(시나몬)’, ‘닭갈비볶음밥’ 등 인기 사이드메뉴도 무료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의 모든 혜택은 블랙시크릿 시리즈 제품 주문 시에만 적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