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팡

◇ 쿠팡, 창원시 5700가구에 생수 23만ℓ '로켓배송' 지원

쿠팡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에 걸쳐 경남 창원시 진해구 취약계층에 2ℓ 생수 11만6000여개를 '로켓배송'으로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생수 배송은 창원시가 상수도 유충 발생 이슈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어린이집·유치원 등 1만6000여명에게 1명당 생수 1박스(2ℓ짜리 6묶음)를 지원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쿠팡은 창원시로부터 생수 구매 및 배송 요청을 받은 즉시 긴급 물량 확보에 나섰다. 생수 물량을 확보하는 대로 순차적으로 창원시 진해구 웅동2동에 3600박스를 비롯해 충무동과 풍호동 등 총 25개동에 위치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취약계층 가구들에 배송을 진행했다.

이번에 쿠팡이 긴급 배송한 생수는 총 1만9362박스로 무게로 약 23만ℓ, 230톤에 달한다. 총 5700여 가구가 생수 배송을 지원 받았다.

 

2일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대회의실에서 (오른쪽부터) 장윤석 티몬 대표와 안기선 문래빗 이사가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티몬
2일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대회의실에서 (오른쪽부터) 장윤석 티몬 대표와 안기선 문래빗 이사가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티몬

◇ 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와 콘텐츠커머스 확장 협업

티몬은 2일 서울 강남구 티몬 본사 대회의실에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쯔양은 유튜브에서 672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양사는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첫 프로젝트로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한 '우리가 국과대표'를 진행한다.

티몬은 국산 과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고 쯔양이 산지를 방문해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앞서 지난달 21일 복숭아를 판매하며 공개한 쯔양의 복숭아 먹방 영상은 조회수 200만회를 넘었다. 티몬에서 복숭아 매출도 지난달 21일 이후 일주일간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0% 증가했다.

8월에는 포도를 주제로 한 먹방 영상을 선보인다.

 

/롯데온
/롯데온

◇ 롯데온, 미리 준비하는 겨울 패션…‘역시즌’ 행사

롯데온은 8월 한 달간 다양한 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6월부터 ‘돌아온 역시즌’을 주제로 패딩, 코트를 비롯한 겨울 의류를 선보였다. 이달에는 신발, 가방 등 잡화를 마지막으로 역시즌 행사를 마무리한다.

포멜카멜레, 스타카토, 세라, 레이첼콕스, 베어파우 등의 브랜드가 참여해 양털부츠, 앵클부츠, 양털 슬리퍼 등 100여 개의 겨울 신발과 털가방 등을 할인 판매한다.

7일까지는 '바이브 온' 행사에서 겨울 패딩을 비롯한 역시즌 패션 및 리빙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행사 기간 카카오페이로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만2000점도 적립해 준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