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 업데이트

넥슨은 30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여귀검사’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월 국내 출시 후 첫 신규 클래스로 선보이는 여귀검사는 전이의 힘이 깃든 마수(魔手)로 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귀검사는 ▲발검술과 마법을 접목하여 공격하는 ‘소드마스터(노블레스)’ ▲강한 정신력으로 마검 ‘프놈’을 다루는 ‘데몬슬레이어(검마)’ ▲고대의 신 ‘우시르’를 수호하는 기사 ‘다크템플러(암제)’ ▲쌍검을 사용한 독특한 검술과 내공을 무기로 삼는 ‘베가본드(검호)’ 등 4종의 캐릭터로 전직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던파모바일’ 1대 앰배서더인 배우 정지소가 참여한 여귀검사 OST ‘It’s My War Now’의 메이킹 필름도 공개했다. 해당 음원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앤파크)’에 ‘승급 돌파’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승급 돌파’는 선수를 추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선수 등급을 한단계 더 올려 체력, 제구, 구속 등을 강화할 수 있다. 승급 돌파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 베스트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월 베스트 선수카드는 KBO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의 기록을 반영한 카드로, 매월 팀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발 투수, 불펜 투수, 타자 각 1명을 선정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9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신과 전사들의 축제’ 업데이트는 ‘오딘’의 지난 1년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카카오게임즈 측은 설명했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버 이전'이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캐릭터 생성 제한으로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없었던 친구와 한 곳에 모여 성장해 나갈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도 개최 예정이며, 7월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에서는 ‘오딘’을 즐기는 유명 BJ 4인과 이용자가 함께 팀을 구성해 ‘발할라 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은 오딘의 다음 목표는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진출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글로벌 사전 예약

컴투스홀딩스는 메이저리그 라이선스 기반의 모바일 야구게임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게임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자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사전예약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메인 모델로 선정된 뉴욕 메츠의 선발 투수 ‘제이콥 디그롬’의 하이라이트 카드와 주요 재화인 ‘다이아 2022’개, ‘ALL 선수팩 100장’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사전예약 참가 보상으로 제공한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는 공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