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4일 강남파이낸스센터 소재 뉴리치 전담점포 The SNI Center에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호주 스타트업 생태계 및 시장 진출 성공사례 관련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은 전영협 Wellysis 대표가 한국 기업의 호주진출 성공 사례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23일 강남파이낸스센터 소재 뉴리치 전담점포 The SNI Center에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호주 스타트업 생태계 및 시장 진출 성공사례 관련 세미나를 진행했다. 사진은 전영협 Wellysis 대표가 한국 기업의 호주진출 성공 사례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 /삼성증권

◇ 삼성증권, 주한 호주대사관과 세미나 진행

삼성증권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호주 스타트업 생태계 및 시장 진출 성공사례 관련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세미나는 전날 삼성증권 뉴리치 전담점포 The SNI Center에서 2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The SNI Center 고객 중 호주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스타트업과 호주 기업·주요 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VC(벤처캐피탈)·CVC(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등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호주 시장 진출과 뉴사우스웨일즈(NSW) 주정부의 투자지원서비스 정보뿐 아니라 실제 호주 진출 성공사례 등도 발표됐다. 

이번 세미나는 삼성증권과 함께 주한 호주대사관 및 NSW 주정부가 주최했다. 

The SNI Center는 삼성증권이 1월 금융권 최초로 론칭한 뉴리치 전담 점포로, 스타트업의 발전단계에 따라 금융·비금융을 총망라해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2022 퇴직연금 백서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022 퇴직연금백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퇴직연금백서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근로자의 퇴직연금 관리와 운용의 지침서다. 

백서에는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해 퇴직연금시장의 변화와 투자원칙, 퇴직연금 상품 등 퇴직연금 관련 정보가 들어 있다. 백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이나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연구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퇴직연금의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커지고 있는데 300조원에 육박하는 퇴직연금 시장은 그동안 저조한 수익률에 방치돼 왔다"면서 "디폴트옵션 도입에 따라 연금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퇴직연금백서가 퇴직연금 투자시대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