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KB국민은행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로보틱 사무자동화(RPA)를 적용해 업무자동화를 구현했다고 4일 밝혔다.

현재 RPA 적용 업무 240개 가운데 영업점 업무는 61개로, 이 가운데 업무 중 직원이 의뢰하지 않아도 특정 조건에서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동이만 36개다.

국민은행은 사무자동화 소프트웨어인 ‘RPA퍼스널봇’을 통해 직원 스스로 RPA를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토대도 마련했다. 하반기에는 ‘퍼스널봇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자동화 개발을 장려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담당자는 “RPA는 확장기를 지나 이제는 영업점 직원의 ‘디지털 도구’로써 활용과 본부직원의 개발·활용에 있어 정착 생활화됐다”며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 형성과 핵심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를 적극 고안하며 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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