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서울 강서구 소재 마곡 ASSA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신한 커리어온' 2기 발대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영상 축사를 하는 모습.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3일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청년 취업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유스’ 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고 학생 대상 직무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에게는 맞춤형 인재매칭을 지원하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3월 모집공고를 통해 ▲개발 ▲디자인 ▲영상 ▲홍보·마케팅 4개 분야에 직무교육,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 300명과 맞춤형 인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70개 업체를 최종 선발했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6주간 인공지능(AI) 기반 적성검사, 취업컨설팅, 포트폴리오 제작 등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자 150명에게는 4개월간 직무교육 및 채용약정형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이날 영상 축사를 통해 “신한 커리어온 을 선택한 특성화고 학생들과 스타트업들의 결정이 빛나는 미래를 위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젊은 인재와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상생 할 수 있는 취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우리금융그룹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소상공인 자녀 장학생 600명 선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자녀의 학업증진과 특기개발 지원을 위해 장학생 600명을 선발하고 총 8억3000만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재단은 올해 초·중·고·대학생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총 500명을 선발해 다문화자녀 장학금이 지원한다.

장학금은 ‘학업장학금’과 ‘특기장학금’으로 구분된다. ‘학업장학금’은 학업증진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초등학생 60만원, 중학생 100만원, 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생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특기장학금’은 예·체능, 어학, 기술 등 특기를 보유하고 전국대회 이상의 수상 실적이 있는 8세부터 25세까지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전문교육비, 물품구입비, 대회 참가비 등의 특기·재능 성장을 위한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로 폐업한 소상공인 사업주의 초·중·고·대학생 자녀 100명을 위한 50만원의‘특별장학금’도 지원된다.

다문화자녀 장학금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 자녀 특별장학금은 ‘기아대책 기대플러스’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장학금 신청은 이번 달 2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2012년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장학금 지원 및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2012년부터 총 466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4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가정의달 맞이 ‘땡스ㄴㅎ데이♥’ 이벤트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 앱(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일부터 31일까지 가정의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기간 내 농협 어플로 가족에게 용돈을 보내고 이체완료 인증사진을 본인 SNS에 업로드한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총 400명을 추첨해 300명에게는 캠핑의 필수품 스닐로스티치 보온보냉 런치백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농협은행 담당자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금융 생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가정의 달 5월! 방카만사성!' 이벤트 

KB국민은행은 6월 말까지 보장성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가정의 달 5월! 방카만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에서 방카슈랑스로 판매 중인 보장성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으로 1만원 이상 신규계약 체결 시 자동 응모된다. 

1만원·3만원·10만원 이상 신규 가입금액에 따라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을 위한 보장자산도 만들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 상품으로 라인업을 강화해서 서비스 제공 범위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