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접수

서울 소공동 소재 한진그룹 본사. /사진=한진그룹
서울 소공동 소재 한진그룹 본사. /사진=한진그룹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제 12회 ‘일우(一宇)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우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12회 일우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보도사진 부문과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의 지원자를 통합해 선정한다. 

제12회 일우사진상 공모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다.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에 따라 일우재단 웹하드에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 1명에게는 총 2천만원 규모에서 작품제작 활동비 및 ‘일우스페이스’ 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한다.

‘출판 부문’ 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기회를 지원한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총 2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