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 전경.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전경.

◇ 현대백화점, 어린이 대상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확대

현대백화점이 판교점에 운영되고 있는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Hyundai Museum of Kids’ Books and Art)을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 2천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말부터 연말까지 ‘MOKA 밋 더 아티스트’를 운영한다. 소외계층 아동 등 900여 명에게 미술 교육프로그램 동영상과 함께 활동지 키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혜 아동은 지역아동센터 12곳, 문화예술 경험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초등학교 등과 협업해 선정할 예정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 ‘#보따리바캉스’에 참여한 서현 작가의 그림책과 미술 놀이 교육을 위한 재료 등도 제공된다.

또 현대백화점은 이달 말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지원하는 아동 400여 명과 지역 아동센터 36곳의 아동 800여 명 등 총 1200여 명에게 비대면 미술 놀이 교육 키트 ‘MOKA 전시 익스플로어 키트’와 그림책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 GS마이샵, 르노삼성 전기차 조에(ZOE) 동업계 최초 판매

GS리테일의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이 업계 최초로 전기차 조에(ZOE)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GS마이샵은 18일 오후 8시 30분에 르노삼성의 전기차 브랜드인 조에를 방송한다. 일시불, 무이자할부, 렌트 등 다양한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고객들은 해당 방송을 보고 상담예약을 남기면 된다.

GS마이샵을 통해 상담예약 후 시승까지 완료한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잔)와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구매까지 완료하면 업사이클링 브랜드 컨티뉴의 가방 패키지(20만원 상당)도 증정한다.

차량 구매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고 현금 일시불 구매 시 100만원을 할인해주고 전기 충전카드 50만원권을 증정한다.

조에는 일회 충전 최대거리(309Km), 최대 토크(245Nm), 급속충전(70분에 80%), 트렌디한 실내디자인 등에서 동급차량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모델에 따라 3995만~4395만원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등을 활용하면 추가 가격 인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