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하이트진로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출시 4년3개월만에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발포주 필라이트는 1525일(약4년3개월, 6월27기준)만에 약 12억 1500만 캔을 판매했다. 이는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이다.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첫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가정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공들여 만든 탄탄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기획상품 출시는 물론,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굿즈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8일 진행된 오비맥주 서포터즈 '오비랑2기' 성과보고대회에서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앞줄 우측에서 세번째)과 오비랑 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28일 진행된 오비맥주 서포터즈 '오비랑2기' 성과보고대회에서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앞줄 우측에서 세번째)과 오비랑 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 성과 보고

오비맥주는 28일 환경재단과 함께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2기’의 활동성과 보고대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2기’ 20명은 4월부터 총 3개월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상에서 동영상과 카드뉴스 등 1000여건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대중에게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려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랑 2기의 열정과 개성이 담긴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업사이클링 전시회 '북극곰의 눈물'를 진행하고 있다./사진=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업사이클링 전시회 '북극곰의 눈물'를 진행하고 있다./사진=KT&G

◇KT&G 상상마당, 친환경 문화 프로그램 선보인다

KT&G는 복합문화예술공간 ‘상상마당 홍대’와 ‘춘천’, ‘대치’에서 업사이클링 팝업스토어와 전시회 등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해, 복합문화예술공간의 장점을 살린 다채로운 방식으로 환경 피해의 심각성과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상상마당 홍대는 다양하고 참신한 업사이클링 제품들을 소개하는 ‘더이상, 쓰레기가 아닌 쓰레기’ 팝업스토어를 8월 1일까지 운영한다.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는 업사이클링 전시회 ‘북극곰의 눈물’을 7월1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북극곰 조형물과 환경 관련 영상물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2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CCM 평가’에서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오른쪽)와 김재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풀무원식품 
2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CCM 평가’에서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오른쪽)와 김재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 14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풀무원식품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1년 상반기 CCM(소비자중심경영) 평가’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식품기업으로는 최초로 14년연속 CCM인증을 받게됐다.

2007년 처음 도입된 CCM 인증 제도는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경영활동을 펼치고, 이를 지속 개선하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한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꾸준히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CCM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풀무원식품은 올해 CCM 인증에서는 ▲CCM 리더십 강화 ▲안정적인 CCM 운영 체계 구축 ▲체계적인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 분석 및 개선 프로세스 도입 등 소비자를 위한 꾸준한 제도, 서비스 개선과 실행을 통해 LOHAS 가치 실현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