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션 스마일배송, 여름 맞이 F&B 프로모션..내달 4일까지 

이베이코리아는 옥션 스마일배송이 여름을 맞아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다채로운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셀러플렉스 입점 브랜드인 ‘마니커에프앤지’ 프로모션에선 스마일배송 단독으로 론칭하는 마니커에프앤지의 신상품 ‘바사삭 프라이드 치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바사삭 치킨 닭다리 ▲옛날양념치킨 ▲녹두삼계탕 ▲골드삼계탕 ▲버팔로치킨윙봉 ▲케이준치킨텐더 ▲핫스파이스윙 등 마니커에프앤지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기간 옥션 회원 모두에게 10% 할인 쿠폰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6대 음료 브랜드 연합 이벤트도 열린다. ▲롯데칠성 ▲코카콜라 ▲매일유업 ▲남양유업 ▲백산수(농심) ▲삼다수(광동) 등 각 브랜드별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늘의 특가 상품 코너에서는 각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최대 2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홈쇼핑, 4천여 파트너사 교육에 마이크로러닝 도입

롯데홈쇼핑은 품질, 심의, 기업윤리 등 전반적인 경영 개선을 위한 파트너사 대상 교육에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이크로러닝(분 단위 교육)을 도입, 비대면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올 초 마이크로러닝을 도입, 약 4000여 개의 파트너사에 제공했다. 

마이크로러닝은 표시광고법, 친환경 인증 등 품질 관리 이슈, 식품 원재료 함량 등 심의 기준을 일상 생활과 연관 지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롯데홈쇼핑 품질, 심의, 기업윤리 등 담당자들이 기획, 시나리오 작성 등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유튜브 채널(채널명 롯데홈쇼핑 바로알기)을 통해 4~6주 단위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갑렬 롯데홈쇼핑 경영개선부문장은 "코로나19로 파트너사 대상 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효과를 얻기 위해 마이크로러닝을 도입하게 됐다"며 "특히, 품질관리, 심의 관련 법, 제도 등 다소 어려운 내용들을 핵심 내용만 추려 간결하고 쉽게 전달함으로써 파트너사들의 이해를 돕고, 실시간 댓글 운영으로 소통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창립 10주년 맞아 특별 사진전 개최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22일부터 25일까지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 로비에서 ‘사진으로 보는 홈앤쇼핑 10년’ 사진전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임직원 보유자료 수집 캠페인을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사진전은 개국 초기 시험방송부터 윤리헌장 선포식까지 110점의 사진을 연대기별로 전시했다.

△출범식 △개국방송 그랜드오픈 △공채 신입사원 연수교육 △중기제품 홍보전시매장 오픈 △신사옥 준공식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 등 홈앤쇼핑 10년의 역사적 순간을 압축해서 담았다.

사진전과 함께 구성원들의 사진으로 제작한 포토 모자이크 액자도 로비에 함께 전시됐다. 임직원 및 협력사, 외부 조력자 등 회사를 구성하는 600여명의 사진을 홈앤쇼핑 사옥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어낸 ‘사진 모자이크’ 방식으로 ‘중소기업과 함께 10년! 중소기업과 더 높이 100년!’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 CJ온스타일 '최화정쇼' 한 달간 여름 특집 방송 

CJ온스타일은 '최화정쇼'가 30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여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45분부터 11시까지 방송되는 최화정쇼는 2016년 4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 금액도 약 5000억 원을 육박하는 CJ온스타일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리빙, 뷰티, 식품 카테고리의 최고 상품만을 엄선해 판매한다.

30일에 방송하는 ‘브리오신 세제’는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프랑스 유기농 인증 단체인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세제다. 7일 독일 명품 주물 브랜드 ‘ATM 프라이팬’, 14일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엘로엘 선쿠션’, 21일 CJ온스타일 대표 리빙 브랜드 ‘앳센셜 수건’ 등을 판매한다.

생방송 직후 진행되되는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최화정 본인이 철저하게 검증한 상품을 소개한다. 스톤웨어로 유명한 브랜드 ‘르크루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한 ‘네파 캠핑세트’,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우산으로 알려진 ‘펄튼 우산’, 68년 전통 시카고 수제 팝콘 ‘가렛 팝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공영쇼핑,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340개 상품 최대 40% 할인 판매

공영쇼핑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 7월 11일까지 브랜드K 상품을 비롯해 우리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 340여개를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TV홈쇼핑을 통해서는 24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30일 오후 3시 40분 방송되는 '로질리 풍기인견 상하의'는 40% 할인한다.

30일 오후 1시 30분 방송되는 ‘블루밍비데 퓨어화이트’는 모바일·자동주문 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7월 2일 오전 11시35분 방송 ‘세이퓨 마스크’ KF-AD 마스크 150매는 2만 8900원에 판매한다. 

온라인 몰에서는 매일 ‘원데이 특가’와 하루 3번 ‘타임특가’를 통해 총 10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0% 적립금도 제공한다. 

매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서도 다양한 소포장 상품을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