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미주 시장 등 해외 각국에 수출

동원고추참치 제품./사진=동원F&B
동원고추참치 제품./사진=동원F&B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동원F&B는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의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은 양으로 구성됐다.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로 만든 식품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동원F&B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누계 김치관련 제품 수출액은 611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35.4% 증가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밥반찬의 대명사인 ‘동원 고추참치’에 이은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면서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동원 고추참치의 할랄인증도 받았다.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나라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