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사관고, 음향기기 전문박물관 등에 기부

故(고) 정상영 KCC 명예회장./사진=KCC
故(고) 정상영 KCC 명예회장./사진=KCC

[포쓰저널=오슬기 기자]  고 정상영 KCC 명예회장의 유족들이 유산 가운데 2000억원 상당의 주식과 현물을 민족사관고등학교 지원, 공익 박물관 건립 등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정몽진 KCC회장, 정몽익 KCC글라스 회장, 정몽열 KCC 건설 회장 등 유족들은 “생전에 기본에 충실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산업보국’ 이 기업의 본질임을 거듭 강조한 고 정 명예회장의 뜻에 따라 다양한 사회환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며 이같은 뜻을 밝혔다.

유족들은 민족사관고등학교 장학제도 운영 및 교육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기 위해 100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저소득층과 역량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분야별 영재 발굴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첨단 과학 교육을 위한 설비와 기자재 마련하는 등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는 인프라 확충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족사관고가 현재 수준으로 존속 가능한 2024년 말까지 100억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유족들은 음향기기 전문박물관 건립을 위해 서전문화재단법인에 정 명예회장의 유산과 유족들의 현물 지원을 합해 2000억원 상당을 기부한다. 

서전문화재단법인은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문화 나눔 활성화 공간의 마련 및 문화예술의 보급·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시민사회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사회교육 및 공적가치 보존의 장을 수립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KCC 측은 "정 명예회장의 유산 1500억원과 기존에 정몽진 KCC회장이 기부한 토지(서울시 강남구 내곡동 일대) 및 소장품을 합한 2000억원 상당의 기부금을 음향기기 전문박물관 건립 및 운영에 사용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KCC #정상영 #기부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