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7 행사에서 강성태 공부의 신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멘토링 꿈꾸는대로 시즌7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멘토와 청소년이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는 대화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서울, 용인, 춘천, 천안 등에서 개최됐다.

하반기에는 부산을 시작으로 의정부, 광주, 세종에서 조승연 작가, 서경덕 교수,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등 유명 멘토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는 ▲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의 ‘꿈을 이루는 단 하나의 습관’ ▲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대표의 ‘사춘기 대 갱년기 관계 맺는 법’ 등 1000여명의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꿈을 이루는 방법 및 서로 소통하는 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작년부터 지역적 한계로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활용하고 있다.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통해 실시간 ‘꿈꾸는 대로’ 강의와 질의 응답을 가능토록 한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목표를 설정해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