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매치 메이커스 2기 수료식에서 두드림 매치 메이커스 2기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두드림 매치 메이커스 2기 수료식에서 두드림 매치 메이커스 2기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3일 오후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 교육생 수료식과 ‘잡(Job) 매칭데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금융이 운영 중인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일자리사업과 문화예술활동이 결합된 청년 취?창업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창업 교육과 스타트업 육성, 잡매칭, 컨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2039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과 성장 가능성은 높지만 구인난을 겪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간의 인재 매칭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2기는 6월부터 6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템 기획, 개발, 마케팅 등 핵심 직무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모의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수료식 후 매칭데이 행사에는 ‘야나두’ 등 유망 스타트업을 비롯해 ‘신한퓨처스랩’ 동문기업 등 22개의 스타트업과 청년 구직자들을 매칭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