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앞)과 르노삼성 심영택 지역본부장(뒤)이 THE NEW QM6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
오거돈 부산시장(앞)과 르노삼성 심영택 지역본부장(뒤)이 THE NEW QM6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메이드 인 부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메이드 인 부산 캠페인은 부산 지역 관공서들이 관용차량을 교체할 때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생산차량 구매를 독려하는 등 지역 생산 제품을 구매하자는 운동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캠페인 시행에 맞춰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해 지난달 선보인 THE NEW QM6 LPe 모델을 이달 3일 직접 개인 구매하며 부산시의 제조업 살리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다.

부산시는 부산상공회의소에 캠페인 적극 참여를 요청하는 등 지역 제조업 살리기를 추진할 예정이다.

오시장이 구매한 THE NEW QM6 LPe 모델은 르노삼성자동차의 간판 중형 SUV인 QM6의 부분변경 모델로서 LPG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시장 유일의 LPG SUV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부산시 제조업의 주축인 르노삼성자동차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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