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 수 전월대비 1.5배 증가

이미지=11번가
이미지=11번가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판매자 매출증대 지원 프로그램인 11번가 ‘AI셀링코치’가 론칭 2개월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11번가 ‘AI셀링코치’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중 선택해 구독할 수 있다.

28일 11번가에 따르면 이달 26일 기준 11번가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 수는 2월 말 대비 1.5배(+54%) 증가했다.

11번가는 타깃 상품의 판매 성과를 높이기 위한 정보와 전략을 담은 AI분석리포트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를 사용한 판매자들이 효과를 본 이후 성공사례를 공유하면서 구독자수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AI셀링코치 구독 판매자인 ㄱ 욕실업체는 2월 결제거래액이 전월 대비 3배(+192%) 성장했다. ㄴ 생활용품 판매업체는 1.7배(+69%), ㄷ 화장품 제조유통업체는 1.5배(+50%) 성장해 ‘AI셀링코치’ 오픈 후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AI셀링코치를 통해 더 많은 판매자의 성장을 지원하기위해 4월 초부터 모든 판매자들에게 AI셀링코치 구독 시에만 지원되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

프리미엄 구독 판매자에게만 제공되던 ‘상품진단하기’ 서비스를 11번가의 모든 판매자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대상을 확대한다.

판매자는 상품진단하기를 활용해, 관심상품과 경쟁상품의 주문, 검색, 광고 데이터 등을 분석해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세울 수 있다.

11번가는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시장 상황 및 경쟁환경 등을 분석해주는 ‘아이템찾기’에 ‘키워드즐겨찾기’를 추가해 편의성도 높인다. 관심있는 키워드를 저장해 놓고 관련 리포트를 바로 찾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11번가 판매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은 “AI셀링코치를 통한 성과가 빠르게 나타나면서, 판매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어 활용기회를 확대 제공하게 됐다”며 “AI셀링코치를 비롯해 11번가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 마켓, 고객 인사이트 기반 분석 리포트를 더욱 활성화해, 판매자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