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고뉴 60여개 우수생산자 참여...상품수 400여종·준비물량 총 3만병
픽업 매장·날짜 지정 가능한 ‘와인그랩’..전국 매장 어디서나 구매 가능

이미지=이마트
이미지=이마트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한정된 농가에서만 생산되는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을 픽업 매장과 날짜 지정이 가능한 스마트오더 서비스 ‘와인그랩’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이마트에서 열린다.

이마트는 프랑스 부르고뉴 인기 와인을 4월5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앱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그랩을 통해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0여 개의 부르고뉴 생산자 브랜드 기반 약 400여종의 상품으로 준비물량 총 3만병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은 현지의 한정된 농가에서만 소량 생산되기에 국내 수입·유통되는 물량이 적었고, 이마트에서도 서울·수도권 일부 점포 위주로만 판매됐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동안전국에 있는 ‘부르고뉴’ 와인 매니아들이 이마트앱 스마트 오더 서비스인 ‘와인그랩’을 이용해 원하는 와인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부르고뉴 와인은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내 유통 물량이 한정적이었던 만큼,이번에 이마트가 희귀 브랜드를 포함 부르고뉴 단일 지역으로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평소 부르고뉴 와인을 좋아했던 매니아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이 부르고뉴 와인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