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박소연 기자] 7인조 남자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가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우리은행은 A(ACE)세대 김희애, M·X세대 아이유, 잘파(Z + 알파)세대 ‘라이즈(RIIZE)’로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즈는 지난해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그룹이다. 겟 어 기타(Get A Guitar), 메모리즈 등 매 발표곡마다 인기를 얻으며 이달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 샤잠 등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도 뽑힌 바 있다.

우리은행이 12일 공개한 광고모델 라이즈 티징 영상은 엑스(구 트위터)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하루만에 피드 합산 50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A세대 김희애, M세대와 X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여가수 겸 배우 아이유에 이어 잘파세대 라이즈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세대별 맞춤형 광고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 

우리은행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이들이 모두 등장한 ‘우리금융생활의 A 투(to) Z’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라이즈 단독 광고 영상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즈의 세련된 음악과 젊은 세대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을 지향하는 우리은행은 닮은 점이 많다”라며 “라이즈와 함께 MZ세대 뿐만 아니라 잘파세대도 사랑하는 영(Young)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