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 가공유 출시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출시
SPC삼립,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 출시
스타벅스, 전통의 미 담은 벚꽃 상품 출시
스프라이트, 배우 차은우 모델 발탁
교촌치킨, 가맹점 클린데이 진행...QSC 강화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행사
KT&G 상상마당, 펜화 일러스트 기획전 '어딘가의 창' 개최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 / 사진=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 가공유 출시

롯데웰푸드는 파스퇴르 우유와 본가 찰옥수수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 가공유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스퇴르 본가 찰옥수수는 파스퇴르 전용목장의 1급A 원유에 괴산 지역의 대학찰옥수수를 담아 만든 제품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250㎖ 우유 팩에 아이스크림의 디자인이 적용돼 마치 통옥수수를 들고있는 것 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FSC(국제산림협회) 인증 소재의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공유 라인업 강화를 위한 재미있는 빙과 브랜드 컬래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대표 유제품 브랜드인 파스퇴르와 아이스크림의 이색적인 만남을 이어가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새로움을 지속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에 매실 향을 담은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날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355㎖를 선발매하고 무료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추후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칼로리 ‘칠성사이다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블루라임’, 매실 향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총 4종을 출시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제로에 매실 향을 더해 기존에 없던 특별함과 청량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소비자 참여형 행사와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 SPC삼립,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 출시... 화이트미트 시장 공략 강화

SPC삼립이 신제품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고단백 닭가슴살바 마라맛은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달걀 1알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선보였던 블랙페퍼, 청양고추, 갈릭 맛에 이어 다양한 맛에 대한 젊은 소비층의 니즈가 반영됐다.

삼립은 2019년 닭감스살을 활용한 원물, 슬라이스, 바, 후랑크, 비엔나 등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출시해 왔다. 지난 해 기준 화이트미트 매출은 전년비 80% 성장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화이트미트 시장 성장은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고단백 저지방 육류인 생선, 닭고기, 오리고기 등 화이트미트의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열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지난해 화이트미트 시장 규모는 112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화이트미트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 이벤트 / 사진=오비맥주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 이벤트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 행사

오비맥주는 카스 라이트가 ‘가벼워짐’의 즐거움을 테마로 소비자 참여형팝업 이벤트 '뺌 점프스테이지(BBAAM JUMP STAGE)'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뺌 점프스테이지는 저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강조하는 ‘뺌(BBAAM)’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18일까지 수원 스타필드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운영된다.

카스 라이트는 ‘제로 슈거’, ‘저칼로리’ 등 가벼운 이미지와 청량한 하늘색 컬러의 팝아트 컨셉으로 이벤트 공간을 꾸몄다.

방문객들은 이색 포즈로 재미있는 영상을 남길 수 있는 ‘점핑 스테이지 존’, 포토존, 시음 부스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스 라이트 뺌 점프스테이지 팝업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성인 인증 후 입장이 가능하다. 

/사진=KT&G
/사진=KT&G

◇ KT&G 상상마당, 펜화 일러스트 기획전 '어딘가의 창' 개최

KT&G 상상마당이 펜화 일러스트 작가 소만의 기획전시 '어딘가의 창'을 상상마당 부산에서 내달 16일까지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딘가의 창은 대중에게 유망한 작가를 소개하는 상상마당 부산의 'Gift' 시리즈의 두번째 기획전이다.

12월 열린 첫 번째 전시 '어디에도 눈'은 한 달 만에 3만 3000여명이 찾아 흥행을 거둔 바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펜화 작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진 작가 소만의 미공개작을 포함한 100여 점의 원화와 대형 작품, 조형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작가가 실시간으로 작업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는 라이브 퍼포먼스, 관객과 작가가 소통하는 아티스트 토크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부산시민 인증시 전시 엽서를 증정하고 부산 교육청 방과후행복카드 지참시 관람료를 할인하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소만은 펜화에 기반해 일러스트,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흑백 작품을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가로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의 앨범 커버, 보이 그룹 세븐틴의 뮤직 비디오 내 배경 작업 등을 진행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전통의 미 담은 벚꽃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14일 다가오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한국적인 벚꽃을 담은 상품을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민화 디자인 벚꽃 상품은 민화를 소재로 가구를 제작하는 퍼민과 협업해 봄의 상징인 벚꽃을 우리나라 민화로 재해석해 민화가 갖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희망, 축복의 의미를 담았다.

블라썸 우드 폴딩 트레이는 천연 오동나무와 호두나무에 린넨 소재를 결합해 장인이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제작한 상품이다.

옆면 기둥으로 보이는 벚꽃 민화가 특징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블라썸 LED 무드등은 벚꽃으로 디자인해 낮에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밤에는 은은한 무드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터치 형식으로 섬세한 밝기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종이 재질의 접이식 형태로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매장에서 음료, 푸드, MD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 원에 판매한다.

또한 만개한 벚꽃이 날리는 모습을 한 폭의 그림으로 담은 블라썸 손수건 세트와 블라썸 우드 폴딩 트레이, 블라섬 우드 코스터는 분홍빛 노방(한복 소재) 파우치로 포장해 전통의 미와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이 외에도 담백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무자기와 만든 분홍빛의 고급스러운 도자기 재질의 블라썸 머그 앤 플레이트 세트와 벚꽃 모양의 손잡이에 사이렌 로고를 새긴 블라썸 디저트 포크 세트도 함께 선보여 테이블웨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스프라이트

◇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배우 차은우 모델 발탁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차은우를 올해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스프라이트는 새로운 모델이 된 차은우를 강력하고 독보적인 비주얼과 함께 보는 이의 마음까지 시원하고 상쾌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져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다. 

뜨거울수록 쿨하게 캠페인을 이어온 스프라이트는 차은우와 매운맛을 깔끔하게 식혀주는 매운맛 식혀, 스프라이트 시켜 광고 영상을 이달 내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강력한 눈빛과 독보적인 비주얼로 MZ세대의 아이콘이 된 차은우는 아이코닉한 ‘히트 브레이커’로서 깔끔한 상쾌함이 특징인 스프라이트와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 모델 차은우와 뜨거울수록 쿨한 스프라이트가 만들어 나갈 강렬하고 상쾌한 시너지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차은우는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팬콘 투어를 성황리에 마치고 MBC 드라마 원더풀 월드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는 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가맹점 클린데이...QSC 강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과의 상생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가맹점 클린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가맹점 클린데이는 QSC(품질·서비스·위생) 향상을 목표로 매장 환경 개선 및 운영 역량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본사가 직접 전문 청소업체와 함께 가맹점을 방문해 위생관리에 대한 점주의 부담을 덜고 보다 정돈된 환경에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장 청소 및 직원 교육으로 이뤄졌다. 홀 가구, 주방 집기류 등 내부 환경을 비롯해 전면유리, 간판 등 매장 외부까지 전체적인 단장을 진행하며, 가맹점주와 직원 대상 위생 교육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위생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6월까지 전국 324개 가맹점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월 평균 8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교촌은 가맹점 클린데이 참여 매장을 대상으로 고객 프로모션도 지원한다.

클린데이 진행 후 7일동안 매장을 방문해 홀을 이용하거나 포장하는 고객 중 일일 8팀, 총 60팀에게 홀 웨지감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홀 미영업 매장의 경우 포장 이벤트로 대체하여 진행한다.

교촌은 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가맹점 원데이 입문교육,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맹점주 및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외식업의 기본인 QSC 강화를 통해 더 나은 현장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 이미지=대상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 이미지=대상

◇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 서포터즈 1기 모집

대상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홍보할 서포터즈 1기를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정원e샵 서포터즈는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청정원, 종가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이벤트 등을 자신이 운영하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알리고 신규 회원을 모집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소비자 관점에서 바라본 정원e샵에 대한 솔직한 의견도 전달해 정원e샵 서비스 개선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월 쇼핑지원금 15만원과 신제품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매월 콘텐츠 우수활동자 5명이 선정돼 각 1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최종 활동이 끝나면 신규 회원 모집 우수자 1등부터 3등까지 추가 인센티브가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정원e샵 홈페이지에서 서포터즈 1기 모집 공고 게시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신청 기간은 20일까지다. 선정 결과는 26일 정원e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