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톡의 ‘All 패키지 129’ 전국 매장 서비스
타액으로 129개 항목 유전자 검사 분석

GS25가 마크로젠과 손잡고 선보인 유전자 검사 키트./사진=GS25
GS25가 마크로젠과 손잡고 선보인 유전자 검사 키트./사진=GS25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3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

GS25가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이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가 가능하며,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최다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GS25는 13일부터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과 전용 앱 ‘우리동네GS’의 생활&문화 서비스 내 ‘POSA 스캔잇(뷰티/건강)’ 메뉴를 통해 All 패키지 129 이용권 판매를 본격화 했다.

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 All 패키지 129 이용권이 모바일 메시지로 전송되고, 고객이 젠톡 앱에 해당 이용권을 등록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유전자검사 키트가 택배 발송되는 방식이다.

자가 검사가 완료된 유전자검사 키트는 젠톡 앱 내 무료 반송 서비스를 통해 회수된 후 분석이 이뤄지며, 고객은 10일 내외로 분석 결과와 항목별 건강 관리 가이드 등을 젠톡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S25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등 2030을 중심으로 크게 확산 중인 건강 관리 수요를 반영해 마크로젠과 손잡고 젠톡의 유전자검사를 연계 서비스 상품으로 구성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젠은 보건복지부 DTC(소비자 직접 의뢰) 공식 인증 기관으로 이미 50만명 이상의 DTC 유전자검사를 진행했다.

최근 젠톡의 유전자검사 서비스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등을 통해 '몸BTI'로 소개된 후 폭발적인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All 패키지 129 이용권 또한 조기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25는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인 All 패키지 129를 필두로 식품 중심의 건강 관련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한 영역의 지속 다각화 하며 건강 관련 소비 수요를 적극 끌어들인다는 방침이다.

이경한 GS25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금융, 택배 등에 이어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까지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GS25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는 효과로 유전자검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와 구매 편리성 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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