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금융 앱 우리원(WON)뱅킹 메뉴를 개선하며 우리은행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12일 우리은행은 우리원뱅킹 메인화면 메뉴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금융거래 외 △생활편의 △연령별 특화 서비스 등 기존 31개에서 50개로 확대해 고객 사용패턴에 맞춘 개인화 디지털 서비스를 구현했다.

우리은행은 고객이 직접 작성한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하는 우리원뱅킹 ‘나만의 알림’을 제공한다. 

나만의 알림은 ‘이체알림’과 ‘일반알림’으로 구분한다. 

이체알림은 고객이 사전에 출금계좌, 입금계좌, 이체금액을 알림 시간과 함께 설정하면 해당일에 온 알람에 비밀번호 입력과 인증만으로 이체가 완료되는 서비스다. 

일반알림은 자유롭게 설정한 알림 내용을 고객이 지정한 주기마다 받아 생활 밀착형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우리원뱅킹 나만의 알림은 전체메뉴▷환경설정▷푸시 알림 수신 설정▷기타▷나만의 알림에서 설정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원뱅킹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개인 맞춤형 메뉴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행동 분석과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우리원뱅킹을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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