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트렌드코리아서 충전기 전 라인업 첫 전시
"-25도~40도 기후조건에서 안정적 사용 가능"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주택, 상업 공간,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LG전자가 국내 전기차 충전사업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에 참가, 국내에서 판매중인 7kW 완속충전기, 100kW∙200kW 급속충전기 2종 등 전기차 전체 라인업을 처음으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80㎡(54평)규모의 전시관을 주택·상업공간·충전소 등 여러 콘셉트로 꾸몄다.
주택용 7kW 완속충전기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사용이편리하고, 벽부형·스탠드형2 가지 타입이 있어 공간맞춤 설치가가능하다.
100kW 급속충전기는 상업용 주차장으로 꾸민공간에서 선보인다.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쇼핑몰·병원·레스토랑 등 공공주차장에 유용하다.
충전소 공간에는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200kW 급속 충전기도 전시했다.
100kW·200kW 급속충전기에 탑재된 24형디스플레이는 충전상태정보는 물론, 진행중인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방문객은 충전기 제품뿐만 아니라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관제솔루션인 ‘이센트릭’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기 제품은 LG전자의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에 따라 생산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영하25도 추위와 영상40도 무더위에서도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IP65등급의 방수·방진 및 IK10 내충격 등급을 획득했다.
LG전자는 뛰어난 품질경쟁력을 갖춘 LG전기차 충전기를 비롯해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B2B(기업간거래)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할 계획이다
LG전자 조주완 CEO(최고경영자는)는 2030년 매출 100조의 미래비전을 달성하는 성장동력으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지목해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兆)단위 규모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외로 전기차 충전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를 이어가고있다. 해외는 올해1월 미국 텍사스주에 전기차 충전기 제조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국내는 고객서비스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의 전기차 충전관련 서비스 인력을 2배이상 늘리고 서비스 시간을 평일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