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매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해 KB국민은행이 무료로 매출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를 내놨다. 

KB국민은행은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 내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는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이용해 업체별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매출 자가 진단 서비스다. 

KB스타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우리가게 성적표’, ‘매출 분석’, ‘상권 정보’ 등 총 3가지다. 

구체적으로 ▲상권 내 가게 매출 순위 ▲경쟁업체 대비 요일별·시간대별·성별·연령별 매출 비중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 종합 지수 등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매출 증감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과 자금관리 등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비금융 콘텐츠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1분기 중으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의 원활한 경영관리를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상생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