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GNC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
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한국맥도날드, 고연령층 대상 키오스크 교육
KT&G,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누적 400억원 돌파
풀무원샘물,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후원

/사진=동원F&B

◇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 

동원F&B가 설을 맞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온라인 기획전 설 선물대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NC의 베스트셀러 제품 40여 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 밀크씨슬, 비타민B가 한 병에 담긴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과 남성용 종합 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 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등이 있다.

GNC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하루 동안 주요 제품들을 최대 74%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마련됐다. 

동원F&B는 30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GNC 특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GNC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GNC 베어리 키링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 GNC 마그네슘 등을 제공한다.

 

2024년 1월 2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서 남양유업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남양유업
2024년 1월 2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서 남양유업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남양유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양유업은 세계적인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발효유 불가리스와 위쎈 제품이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식품안전 분석역량에서 1300여 항목의 탁월한 식품분석력을 기반으로 유아식업계 최초로 한국인증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고 국제비교숙련도평가등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한국맥도날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1.30.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1.30.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고연령층 대상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 

한국맥도날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함께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을 올해 더욱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키오스크 현장실습 교육은 각 지역의 문해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를 통한 학습을 선행한 후 맥도날드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주문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 측은 지난해 시범 시행을 거친 해당 교육을 올해부터 전국에서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맥도날드는 진흥원과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비문해 고연령 성인 맞춤형 키오스크 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이후 맥도날드와 진흥원은 키오스크 교육자료를 공동 기획 및 개발해 298개의 문해교육기관에 배포다. 2024년에는 더 많은 교육기관에 해당 자료를 보급할 예정이다.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한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맥도날드는 지난달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육자료 '맥도날드 키오스크로 배우는 디지털문해교육'에는 고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배려가 담겼다.

교재는 실제 맥도날드의 메뉴와 매장 키오스크의 모습 등 사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이해가 쉽도록 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관련 용어에는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춘 꼼꼼한 풀이와 설명이 더해졌다.

 

/사진=KT&G
/사진=KT&G

◇ KT&G, 임직원 기부 통한 사회공헌기금 누적 400억원 돌파

KT&G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사회공헌기금 KT&G 상상펀드 누적 사용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2011년에 출범한 상상펀드는 KT&G 임직원들이 월 급여의 일부를 자유롭게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방식으로 조성된다. 

조성된 기금은 사회취약계층 지원 및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되며 지금까지 총 438억 원이 집행됐다.

상상펀드는 직원 대표로 구성된 기금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기부청원과 기부마켓 등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부청원은 임직원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연을 직접 발굴해 지원하는 제도다. 복지기관에서 지원받기 어려운 소외계층의 의료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참여형 기부 제도인 기부마켓은 해피빈, 지역기관 추천 사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접수된 사연 중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고형호 KT&G 상상펀드 기금운영위원장은 "회사의 구성원들은 그동안 상상펀드를 통해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해 큰 자부심을 느껴왔으며, 앞으로도 자발적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풀무원샘물
/사진=풀무원샘물

◇ 풀무원샘물,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공식 후원

풀무원샘물은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2024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2024 LCK 서머 스플릿까지 공식 후원한다.

먹는샘물 500㎖ 8만2000 병과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3종(피치블랙티제로, 레몬토닉제로, 진저에일제로) 9000병을 제공하며 리그 참가자들과 관람객의 수분 섭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 중계방송을 비롯해 LCK 공식 경기장인 서울 종로구 롤파크와 스프링 스플릿 및 서머 스플릿 결승전 현장에서 제품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LCK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프로 리그로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참가팀들의 높은 경기력과 리그 규모를 바탕으로 북미(LCS), 유럽∙중동∙아프리카(LEC), 중국(LPL)과 함께 LoL 4대 메이저리그 중 하나로 손꼽히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개최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 팀이 우승하며 뜨거운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이번 e스포츠 후원을 통해 MZ 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