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4 엑시언트 프로 출시
전축 에어 서스펜션 적용…방청·내구 성능 개선

현대자동차가 2024년 1월 23일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24년 1월 23일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사진=현대자동차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상용차도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며 프리미엄으로 진화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23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2024 엑시언트 프로는 상용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및 일반 부품, 적재함의 내구성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독일 이스리의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카고 6X4와 트랙터 모델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감을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이스리 프리미엄 운전석 시트는 운전 피로도를 낮춰주고 기존 시트에 비해 정비 점검 주기가 긴 것이 장점이다. 전축 에어 서스펜션은 도로 상태 및 적재 하중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압력을 조절,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준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에 ▲차량 외부에서 각종 램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가능한 ‘스마트키 램프 체크 버튼’ ▲캡 내부 후방에 옷걸이 등을 수납 가능한 ‘가로형 봉 타입 행거’ ▲LED 번호판 램프 등 신규 사양 및 차선이탈경보(LDW) 기능 등을 탑재해 성능을 개선했다.

트랙터 모델에는 트레일러 전장 연결 케이블을 최신 규격으로 적용해 각종 전장부품의 작동 전원 및 다양한 램프 장착을 지원, 트레일러 활용도를 높였다.

현대차는 엑시언트 프로의 방청 성능과 내구성도 한층 강화했다.

8X4 22톤(t), 10X4 25톤 카고 모델의 적재함에는 방청 성능이 우수한 경량 신소재로 제작된 복합재 게이트(측면/후면)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부식을 방지하는 동시에 게이트 개폐 시 편의성도 높였다.

카고와 트랙터 모델에는 긴 수명을 자랑하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기본화하고 순차 점등식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외관 디자인 및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램프의 교환 주기를 증대시켰다.

6X2 트랙터에는 내구성과 정비성이 향상된 스플라인드 타입의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브레이크 로터의 교환 주기를 늘렸다.

현대차는 2024 엑시언트 프로의 계약을 23일 개시하고 2월 중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가 2024년 1월 23일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2024 엑시언트 프로 실내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24년 1월 23일 대형 트럭 엑시언트 프로의 연식 변경 모델 ‘2024 엑시언트 프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2024 엑시언트 프로 실내 모습./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엑시언트 프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고 고객에게 차량과 함께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엑시언트 프로 트럭커 – 트럭커 화보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23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이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응모할 수 있다.

엑시언트 프로의 신규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에는 계약 고객의 가족이나 친구가 대리 신청할 수 있다. 트럭커로서의 프로 정신을 담은 사연 혹은 프로 트럭커인 가족이나 친구를 응원하는 사연을 올리면 된다.

현대차는 이벤트에 당첨된 계약 고객에게 엑시언트 차량과 함께하는 화보 촬영 경험 및 명함, 헤어&메이크업, 5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3월 중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 엑시언트 프로는 동급 최강의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실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사양 탑재로 경쟁력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프로를 위한 최상의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