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행복나래 스피드몰서 판매...제품 모두 친환경 포장재 사용

/SK 행복나래
/SK 행복나래

[포쓰저널 = 반지수 기자]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들이 마련한 설 선물세트가 선보였다.

10일 SK에 따르면 구매서비스 기업 행복나래가 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몰 스피드몰에서 설 명절 선물 사전주문을 실시하고 사회적기업 31개사의 124개 물품을 판매한다.

대표 설 선물로는 ▲제로웨이스트 패키지를 추구하는 드라이에이징 전문 기업 로움에스 ▲식물성 대체육을 제조하는 푸드테크 전문 기업 디보션푸드와 알티스트 ▲화학성분을 넣지 않고 건강한 소시지를 만드는 평화의마을과 샤르베티에 ▲군산특산물 박대와 함께 다양한 수산물을 반건조 가공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등이 있다. 

카테고리로는 ▲한우 ▲한돈 및 육가공 ▲과일 ▲수산물 ▲한과∙강정∙다류 ▲가공식품 ▲곶감∙견과 ▲버섯 ▲건어물∙조미김 ▲건강식품 ▲화장품∙생활용품 등 다양하다. 

판매 제품들은 모두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했다.

신선식품의 경우, 기존 스티로폼 박스 대신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 보냉 박스로 박스에 사용되는 포장 테이프는 종이 테이프를 사용해 별도로 제거할 필요 없이 포장재 전부 종이로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재활용이 불가능한 기존 화학성분의 젤 형태 아이스팩은 물 아이스팩으로 대체하고 종이 낭비를 막기 위해 종이로 된 상품 카탈로그 대신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e-카탈로그'를 운영한다.

그 밖에도 명절 선물 중 가장 사랑받는 한우 선물세트를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는 '실속세트'를 준비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홍삼, 화장품 등에 대해 '특별 할인 세트'를 구성하는 등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상품들을 다수 선보인다.

행복나래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간접적으로 해당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오는 명절에는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로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가치소비에도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