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업간 유기적 연계·상호 보완적 시너지 강화해 경쟁력 제고

SK E&S 추형욱 대표이사 사장./사진=SK E&S
SK E&S 추형욱 대표이사 사장./사진=SK E&S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이 2024년 신년사를 통해 LNG·수소·재생에너지·에너지솔루션 등 4대 핵심사업간 상호 보완적 시너지를 강화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그린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일 추 사장은 신년사에서 최근의 급변하는 경영 환경을 언급하며 “SK E&S는 지금까지 숱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온 패기와 성공의 DNA를 갖고 있는 만큼 구성원 모두가 똘똘 뭉쳐 2024년을 SUPEX 컴퍼니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성공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SUPEX(Super Excellent) 컴퍼니는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장기적 생존 조건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구성원 행복을 창출해 나가는 회사를 말한다.

추 사장은 지난해를 돌아보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그린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성장 투자를 진행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규 사업의 의미 있는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을 만들어냈다”며 “이사회 중심 경영과 구성원들의 행복 제고를 통해 회사의 발전과 건강한 기업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한해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2024년에는 지속적인 비즈니스모델 혁신과 최적화, 4대 사업간 유기적 연계 및 상호 보완적 시너지 강화를 통해 전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안정적 재무구조와 구성원들의 패기를 기반으로 그린 포트폴리오로의 전환과 글로벌 확장에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할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의 매니지먼트 시스템 고도화와 구성원의 역량도 제고하자”고 했다.

고객 신뢰 확보, 비즈니스 파트너 및 중소·벤처 기업과의 선순환적 협력,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등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SK E&S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자고 추 사장은 제안했다.

추 사장은 “대내외 환경의 변화가 크고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패기와 SUPEX 정신으로 재무장하고 역량을 결집한다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SK E&S의 지속적인 성장과 ‘Carbon Neutral Energy Optimizer’(탄소중립 에너지 기업)로의 진화를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